[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시는 충청권 지역인재 공공기관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다음달 2일부터 3일까지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대전·세종·충북·충남 등 4개 시·도 주관으로 충청권 소재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 중인 지역인재에게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는 충청권 지역인재 공공기관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다음달 2일부터 3일까지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자료=대전시] 2023.04.25 gyun507@newspim.com |
박람회에서는 ▲개회식 ▲국가직무능력표준 스타강사 취업 길잡이 특강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신입사원+인사담당 토크콘서트 등 충청권 공공기관 30여 곳이 참여해 공공기관 취업준비생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울러 ▲채용상담 부스 ▲취업컨설팅 부스 ▲오픈캠퍼스 홍보 부스 ▲직업심리상담 부스 ▲이력서 사진 촬영 부스 등 이벤트 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박연병 대전시 기획조정실장은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인재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아 꼭 원하는 곳에 취업하기를 기원한다"며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교육 기관의 연계를 통해 지역인재가 더 많이 채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