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업스테이지, 삼성생명에 금융 특화 AI 솔루션 'OCR Pack' 공급

기사등록 : 2023-04-28 08:4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ICDAR 4관왕으로 입증한 세계 최고 기술 'OCR팩'으로 7종 문서 처리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업스테이지는 지난 26일 삼성생명과 금융 특화 AI 솔루션 'OCR Pack'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업스테이지는 OCR Pack을 삼성생명에 공급, 진료비영수증 등 보험청구서류 7종 문서의 자동화를 돕는다.

업스테이지 측은 "최근 금융권에서 AI 활용은 혁신의 필수적인 요건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특히 AI 기술 중에서도 여러 금융사들은 광학문자인식(OCR) 기술 개발과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업스테이지와 삼성생명이 금융 특화 AI 솔루션 'OCR Pack'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업스테이지]

업스테이지는 NeurlPS, AAAI, ACL, EMNLP 등 국제AI 학회에서 다수의 우수논문을 발표한 것은 물론, 최근 세계 최고 권위의 AI OCR 경진대회인 ICDAR 로버스트 컴페티션에서 현재까지 발표된 4개 부문에서 전부문 1위를 휩쓸며 글로벌 톱 AI OCR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업스테이지의 OCR팩은 손쉬운 UI를 갖춰 한번의 클릭으로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처리할 수 있는 노코드-로우코드 솔루션으로 기존 수작업 처리 방식 대비 82%까지 비용과 시간을 감축 할 수 있다. 또한 금융사가 직접 OCR 모델을 개발 및 운영하는 비용을 10분의1로 줄일 수 있으며 사전학습(pre-training)된 모델을 제공, 글로벌 경쟁사들의 범용 모델 대비 4분의 1수준의 데이터로도 성능확보가 가능한 것도 이점이다.

이번 삼성생명과 협력을 통해 은행업과 보험업을 포함한 금융권 전반의 OCR팩 도입은 더 활발해질 전망이다. 업스테이지는 OCR팩 뿐 아니라 추천 AI팩을 개발, 브랜디, LG유플러스, 아모레퍼시픽 등과도 협업을 진행 중이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국내 1위 생명보험사인 삼성생명에 OCR팩을 공급하게 되어 기쁘다"며 "업스테이지는 ICDAR 4관왕 등의 성과로 세계최고 기술력을 입증한 OCR팩을 통해 금융권 고객들의 디지털 및 AI 혁신을 돕고 고객 성공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