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11일 에듀힐링센터에서 코칭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에듀-코칭 직무연수(감정코칭)'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에듀힐링센터에서 매월 진행하고 있는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 중 현장 만족도와 수요가 높은 감정코칭 과정을 개설해 핵심이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대전시교육청은 11일부터 17일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코칭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에듀-코칭 직무연수(감정코칭)'를 운영한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3.05.11 jongwon3454@newspim.com |
감정코칭은 감정은 수용하되 행동은 바람직한 방향으로 수정해주는 코칭 기법으로 ▲보편적 기본 감정 ▲상대 감정을 포착하는 방법 ▲스트레스 상황 분석 ▲주변 사람과 대화 방법 등을 알아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에듀-코칭 연구학교 노수규 교장은 "2년째 연구학교를 운영하면서 학교에 코칭하는 문화가 많이 만들어 졌음에도 세대 간 갈등을 조장하는 단어들로 학교 구성원 간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때가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서로 존중하고 함께 협력하는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방법을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기원 대전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우리 교육청만의 독창적인 특화 프로그램으로 가르치는 학교 문화에서 교육가족 서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코칭하는 문화로의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직무연수가 코칭하는 학교 문화를 견인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