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은 공영민 군수가 고흥의 미래비전을 알리고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지역명사 초청 강연자로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고흥고등학교에서 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꿈은 이루어진다, 고흥의 미래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과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공영민 고흥군수 고흥고 지역명사 초청 강연 [사진=고흥군] 2023.05.25 ojg2340@newspim.com |
공영민 군수는 특강에서 "어린시절 가난한 가정형편에도 좌절하지 않고 꿈을 향해 묵묵히 노력하였기에 현재의 자신이 있는 것이다"며 "여러분도 목표를 세우고 포기하지 않고 나아간다면 반드시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선 8기 고흥군 비전인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을 목표로 다시 한번 힘을 내고 있다"면서 "우주항공중심도시 고흥을 만들기 위해 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조성과 광주~고흥(나로우주센터)간 고속도로 건설, 드론엑스포 개최 등을 추진해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고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강연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의 재치있는 질문과 공영민 군수의 답변이 계속 이어질 정도로 열띤 분위기 속에서 특강은 마무리됐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