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홍석희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2023년 국회의원 후원금 모금을 29분 만에 마감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후원 요청 29분 만에 모금액을 가득 채워 후원을 마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3.05.31 leehs@newspim.com |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공직 선거가 없는 연도의 '국회의원 후원회' 연간 한도액은 1억5000만원이다.
이 대표는 "이재명의 든든한 동지 여러분, 고맙다"며 "한 푼 한 푼에 담겨진 고단한 삶의 무게를 누구보다 잘 알기에 송구한 마음이 앞선다"고 언급했다.
이어 "보내주신 정성 잊지 않고 국민의 더 나은 삶으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기득권 앞에 당당히 맞설 수 있도록 이재명의 든든한 정치 동반자가 돼 달라. 오직 국민께만 빚진 정치인으로 살겠다"며 후원금 모금 사실을 알렸다.
이 대표는 지난해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 선거 당선 직후에도 모금 2시간 반 만에 후원금 한도를 채운 바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국회의원 후원회 모금 마감 감사 인사.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
hong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