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CU는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와 손잡고 하절기 간편식으로 종가 김치 시리즈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김치 간편식 시리즈는 김치 한상 도시락, 아삭 열무 비빔밥, 3XL 김치 돼지 삼각김밥, 볶음김치 돼지구이 김밥, 열무김치 말이국수, 열무김치 비빔국수 등 총 6종이다.
CU가 대상과 함께 김치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사진=BGF리테일] |
김치 한상 도시락은 새청무쌀로 지은 흰쌀밥,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불고기와 함께 종가의 배추김치, 파김치, 열무김치 3가지를 담았다.
3XL 김치 돼지 삼각김밥과 볶음김치 돼지구이 김밥은 메뉴 특성을 고려해 돼지고기, 볶음김치로 맛의 궁합을 맞췄다.
국수 2종은 여름철 즐겨 먹는 열무김치를 활용해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별미로 이달 말까지 컵얼음 무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CU와 대상 종가와의 콜라보는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2019년 12월 김장철을 맞아 1인 가구를 겨냥해 종가 김치·수육 도시락을 출시했다.
편의점에서 김치가 들어간 간편식은 꾸준히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다. 6월 현재 CU에서 김치 관련 간편식의 매출 비중은 100여 개가 넘는 전체 미반류 상품 중 12.0%를 차지한다.
송경화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김치는 한국인의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반찬 중 하나이기 때문에 편의점 간편식에서도 가장 중요한 메뉴로 다루고 있다"고 말했다.
ykno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