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용 기자 = 삼성페이 사용자들은 국제학생증을 삼성페이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실물 국제학생증을 별도 소지하지 않아도 삼성페이를 통해 손쉽게 신분을 증명하고 학생 할인 혜택을 받도록 하는 서비스를 29일 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서비스를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등 114개 국가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실물 국제학생증과 동일하게 제휴된 해외 박물관, 숙박, 음식점, 쇼핑, 철도 등에서의 학생 할인을 지원한다.
삼성페이 국제학생증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
서비스를 희망하는 학생은 삼성페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뒤 '모바일 신분증' 메뉴에서 '학생증 추가'를 선택해 등록해야 한다. 등록에는 ISIC 웹사이트에서 발행된 국제학생증의 고객확인번호가 필요하다. 등록한 뒤 삼성페이 국제학생증을 실행하면 실물 카드와 동일한 공인 홀로그램 애니메이션이 화면에 표기된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한 국제학생증은 현재 전세계 1억여명의 학생들이 발급을 받은 대표적인 국제학생 신분증이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동안 5만 6천여명의 학생들이 발급을 받았다.
앞으로 삼성전자는 체크카드 기능이 포함된 국제학생증을 지원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페이는 현재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고등학교·혁신 대학 학생증' 등을 지원하고 있다.
leeiy52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