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네이버클라우드, 스타트업 성장 위한 '네이버 AI RUSH 2023' 개최

기사등록 : 2023-07-14 11:1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는 14일,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네이버 AI RUSH 2023'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AI RUSH는 2019년부터 매해 개최되어 5회째를 맞는 행사다. 예비 개발자들과 네이버 실무진이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AI 모델을 직접 개발해보는 'AI 모델링 챌린지'로 시작됐으며, 지난해에는 네이버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를 이용해 직접 신규 서비스를 만들어볼 수 있는 'AI 서비스 기획' 분야를 신설해 진행한 바 있다.

올해 네이버 AI RUSH에는 헬스케어, 콘텐츠, 데이터, 교육 등의 분야에서 20개의 기술 스타트업이 참여해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자체 서비스를 데모 형식으로 구축해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는 참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 하이퍼클로바X 사전 서비스 적용 ▲ 최대 1억원 상당 크레딧 제공 ▲ 기업 설명회 지원 ▲ 홍보자료 제작 등 다방면의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 Innovation 센터장은 "네이버는 2년 전 공개한 하이퍼클로바를 700여개 스타트업에 제공하고,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하며 AI 비즈니스 생태계를 글로벌에서도 가장 앞선 수준으로 조성해왔다"며,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네이버 AI RUSH를 통해 스타트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AI 혁신 서비스가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하고, 향후 학생이나 연구기관 등 더 넓은 초대규모 AI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네이버 AI RUSH는 다음달 1일부터 대학(원)생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모집 분야는 ▲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AI 서비스 아이디어 ▲ AI 창업 및 비즈니스 아이디어 ▲ AI 융합 전공 아이디어로, 최종 선발된 참가자는 지원한 분야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이퍼클로바X와 관련된 AI 연구∙서비스∙창업 아젠다를 발굴하고, 실제 결과물까지 도출하기 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dconnect@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