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갤럭시언팩] 코엑스에 1500명 집합..."한국적 힘 느껴"

기사등록 : 2023-07-26 21:5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노태문 "삼성 갤럭시 에코시스템으로 새로운 가능성"
BTS 슈가 깜짝등장..."서울 광장 행사 취소, 아쉬워"

[서울=뉴스핌] 김지나 이지용 기자 = 26일 오후 8시, 삼성전자 '갤럭시 2023'이 열린 코엑스 홀B에는 500여명의 외국기자를 포함해 1500여명의 사람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삼성전자 언팩에서 공개되는 폴더블폰 신제품 갤럭시Z플립5, 갤럭시Z폴드5를 보기 위해서다.

언팩의 문을 연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 얼굴엔 제품에 대한 자부심과 확신이 녹아있었다. "삼성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적용하는 순간 새로운 가능성이 어떻게 펼쳐질 지 무척 기대됩니다." 노태문 사장은 삼성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강조하며 언팩의 문을 열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이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마무리 발표를 하고있다. 2023.07.26 yooksa@newspim.com

이날 삼성전자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갤럭시 신제품을 출시한 언팩 행사를 개최했다. BTS 멤버 슈가가 행사장에 온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BTS 팬들은 오전 10시부터 행사장 찾아와 장사진을 쳤다.

최근 폴더블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중국 등 스마트폰 업체들이 잇따라 폴더블폰 신제품을 공격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상황에, 삼성전자는 언팩 개최지를 한국으로 선정하며 폴더블폰 종주국으로서의 이미지를 다졌다.

갤럭시Z플립5에 있어 언팩을 통해 삼성전자가 가장 강조한 기능은 넓어진 커버 화면이다. "플립5를 손에 쥐는 순간 이런 기분이 들겁니다. 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는다. 'Join the Flip'.". 언팩의 강연자로 나선 삼성전자 고위관계자는 이 같이 밝혔다.

갤럭시Z플립5 커버 화면 '플렉스 윈도우' 크기는 86.1mm(3.4형)으로 갤럭시Z플립4가 1.9인치였던 것과 비교해 크게 넓어졌다. 그만큼 사용자들이 커버화면으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이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새로운 폴더블폰인 갤럭시 Z플립5와 Z폴드5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2023.07.26 yooksa@newspim.com

삼성전자 고위관계자는 "갤럭시Z플립5는 나만을 위한 특별하고 파워풀하고 콤팩트한 제품으로 모바일 경험에 있어 새로운 세상을 개척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또 이번 폴더블폰 신제품에서 삼성전자만의 기술력을 자랑하며 폴더블폰의 접힘 부분인 '힌지'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또 다른 삼성전자 고위관계자는 "폴더블폰 디스플레이는 내구성이 매우 중요한데, 디자인팀과 함께 충격 흡수층 메인 스크린의 내구성을 강화했다"면서 "힌지를 이중 레이어 구조로 해 외부 충격을 분산시키고 내구성을 강화하며 폴더블폰 진화의 다음 단계를 열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언팩 행사장에는 BTS 멤버 슈가를 비롯해 시드니 스위니, 아이브 멤버 장원영 자리를 함께했다. 깜짝 영상으론 최근 갤럭시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된 축구선수 손흥민이 등장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국내 첫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언팩 행사를 앞둔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행사장 앞이 참석자들로 붐비고 있다. 삼성은 접고 펴는 5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5·폴드5는 물론 갤럭시탭S9, 갤럭시워치6 등을 공개한다. 2023.07.26 yooksa@newspim.com

언팩 행사에 참석한 미국 IT관련 프리랜서 기자 그레이 씨는 "현재 뉴욕의 타임스퀘어에서도 갤럭시 언팩 홍보를 크게 하고 있는데, 언팩에 대한 관심도가 크다"면서 "한국 서울광장에서 야외행사가 열였으면 더 많은 일반 시민, IT 프리랜서 해외 미디어의 관심을 받았을 텐데 아쉽다"고 말했다.

당초 삼성전자 언팩은 행사와 동일한 시간에 서울 광장에서도 '갤럭시 언팩 2023 라이브 뷰잉(Live Viewing)' 야외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와 불확실한 기상 상황으로 취소됐다.

BTS 팬으로 현장을 찾은 인도의 안구아 씨는 "BTS를 보기 위해 이곳을 찾았는데, 전시회장 입구부터 사람이 정말 많아서 흥이 났다"면서 "언팩을 통해 한국적인 힘이 강하다고 느꼈고 이렇게 많은 외국 미디어와 팬들이 와서 놀랐다"고 전했다.

abc123@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