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이마트24는 해외직소싱 상품의 7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3.2배(218%)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상품별로 보면 스낵류를 비롯한 각종 안주류와 음료류가 대부분이며 군밤이나 감자와 같이 곡물을 소재로 한 안주류와 탄산음료가 월간 매출 Top5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마트24는 지난해 10종이었던 해외직소싱 상품을 올해 8월 현재 기준 30종까지 확대한 바 있다.
[사진= 이마트24] |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이마트24는 이날부터 이색 안주 '아임e 구운땅콩볼'과 제로칼로리 음료인 '비다 제로' 2종을 선보이며 해외직소싱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아임e 구운땅콩볼 120g'은 땅콩 재배로 유명한 인도네시아가 원산지로 이마트24 한지안 해외소싱MD가 작년 10월 유럽식품박람회(SIAL)에 참석해 직접 발굴한 상품이다. 아임e 구운땅콩볼의 가격은 3500원이며 내달 말까지 '1+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당 함량 및 칼로리 모두 제로를 앞세운 '비다 솔티리치향 제로'와 '비다 오리지날시트러스향 제로'를 판매한다.
비다 제로 2종은 스파클링 음료 특유의 청량한 탄산감과 조화를 이루는 과일 향미가 향긋함까지 더해 깔끔한 피니시를 선사한다. 해당 음료는 이달 말까지 1+1 행사를 진행하며 가격은 1700원이다.
한지안 이마트24 해외소싱MD는 "고객이 근거리 쇼핑채널인 이마트24에서 동남아 인기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아임e 구운땅콩볼'과 '비다 제로' 음료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해외직소싱 상품을 발빠르게 도입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