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200만 돌파…연말까지 환율 우대 이벤트

기사등록 : 2023-08-23 10:2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수가 출시 약 1년 만에 20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충전용 카드다. 해외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여행 종료 후 하나머니 앱에서 '나만의 여행로그'가 만들어진다. 여행지에서 이용한 결제 내력이 자동으로 정리되고 그날 일기와 기분까지 기록할 수 있다.

트래블로그는 지난 5월 가입자수 100만을 달성한 지 3개월 만에 200만 고지를 넘었다. 하나카드는 최근 트래블로그 중심으로 하나머니 앱을 개편하며 손님 편의성을 강화했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가입자수 200만 돌파를 기념해 18종 통화 '환율 100% 우대' 기간을 연말까지 연장한다.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트래블로그 손님이라면 연말까지 하나머니 앱에서 수수료 없이 환전이 가능하다. 오는 9월1일부터는 면세점, 통신 혜택을 포함한 200만 돌파 감사 이벤트도 연다.

트래블로그 인기에 힘입어 하나카드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도 상승했다. 지난 상반기 하나카드 점유율은 29.33%로 지난해 상반기(19.08%)와 비교해 10.25%포인트 상승했다. 하나카드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은 1위다. 여름휴가가 시작되는 지난 7월만 보면 하나카드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은 33.39%다. 2위 그룹과 10%포인트 이상 격차가 벌어졌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디지털 환전을 통해 그동안 고착화한 환전과 해외여행의 경험을 바꿔 나가고 있다"며 ""200만 돌파는 손님의 니즈를 충족시킨데 따른 호응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석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블루에디션을 출시해 디자인 라인업을 강화함과 동시에 하반기 8종 환종을 추가해 총 26종으로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라며 "하나손해보험과의 협업으로 트래블로그 여행자보험을 출시해 손님 경험을 혁신하고 향후 해외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함영주 하나금융그룹회장(앞줄 가운데)과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앞줄 가장 오른쪽)가 트래블로그 담당 직원들과 함께 트래블로그 200만 가입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2023.08.23 ace@newspim.com

 

ac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