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CU, 선불충전 간편결제 서비스 'CU머니' 론칭

기사등록 : 2023-09-26 09:5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포켓CU 내 카드에 현금 충전 후 사용
가족 함께 이용하는 'CU머니 패밀리' 기능

[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CU는 자체 선불충전 간편결제 서비스 'CU머니'를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CU머니는 CU의 커머스 앱인 포켓CU 내 모바일 카드에 현금을 충전하고 은행 계좌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CU가 자체 금융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U가 자체 선불충전 간편결제 서비스 'CU머니'를 론칭했다.[사진=BGF리테일]

기존 포켓CU의 간편결제가 신용카드 등과 직접 연결하는 방식이었다면 CU머니는 앱 모바일 카드에 고객이 필요한 만큼 현금을 충전해 사용하는 선불형 결제 서비스다.

CU머니 모바일 카드에 일정 금액을 선불 충전하면 포켓CU 앱 QR코드 또는 휴대전화 번호로 간편하게 결제 및 적립이 가능하다. 

또 CU머니에 은행 계좌를 연결해두면 구매 시 잔액이 부족하더라도 1만원 단위로 자동 충전돼 결제가 이루어진다.

CU머니는 언제든지 수시로 충전이 가능하고 구매 상품의 통계와 구매 습관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자동으로 연말정산 소득공제 신고가 되어 최대 30%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다수의 멤버들끼리 CU머니를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CU머니 패밀리' 기능도 있다. 그룹 대표자가 패밀리 멤버를 초대하여 CU에서 사용 가능한 머니를 전달 하고 회수 할 수 있으며, 멤버는 전달 받은 머니를 포켓CU앱과 개인 휴대전화 번호로 이용할 수 있다.

예컨대 부모가 대표자가 되어 자녀를 CU머니 패밀리 멤버로 설정하면 휴대전화가 없는 불가피한 상황에서도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 내역은 실시간 알림으로 부모에게 전송된다. 최대 5명까지 멤버로 등록 가능하며 각각 개별 이용 한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특히 CU머니 패밀리는 멤버 식단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고열량, 고지방, 고카페인 등 특정 품목들을 구매 제한으로 설정해 자녀들의 건강한 식단 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그 독창성을 인정 받아 지난 5월 특허 등록을 마쳤다.

추후에는 CU머니 패밀리에 교통카드 기능까지 추가하고 가족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그룹을 지원하는 금융 서비스 역할을 통해 CU 플랫폼의 생태계 확장을 꾀하고 있다.

ykno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