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20~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5회 창의융합교육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창의융합교육축제는 20일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되는 개막식 공연을 시작으로 21일 오후 3시까지 세종시 학생과 교사 및 학부모와 시민들에게 다양한 융합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제5회 창의융합교육축제 홍보 포스터.[사진=세종시교육청] 2023.10.17 goongeen@newspim.com |
이번 축제는 '공감, 비전, 미래'라는 주제로 체험‧전시‧강연‧참여 마당 등으로 구성돼 진행하며 학생들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미래 교육의 장으로 마련됐다.
체험마당은 교과서 밖 과학‧수학‧정보‧환경 분야에서 체험하고 탐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메타버스‧가상현실(VR)‧실감형 콘텐츠‧인공지능(AI) 로봇 체험 등도 계획돼 있다.
전시마당에는 제10회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출품작과 올해 과학대회 입상작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강연마당은 학부모와 청소년 특강 및 융합교육 연수 등으로 이뤄져 행사기간 동안 센터 4층에서 진행된다.
김동호 세종시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세종시교육청은 체험‧탐구 중심의 창의융합교육 활성화를 통해 미래교육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