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인천

마약 투약 혐의 이선균 경찰 출석…"성실히 조사 받겠다"

기사등록 : 2023-10-28 17: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인천=뉴스핌] 홍재경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48)씨가 28일 오후 경찰에 출석했다.

이씨는 이날 오후 4시 35분께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 임시 사무실이 마련돼 있는 인천시 남동구 논현경찰서에 도착했다.

그는 경찰서 안으로 들어가기전 취재진에 "저를 믿고 지지해준 모든 분들께 고개숙여 사과드린다"며 "힘든 고통을 감내하고 있는 가족에게도 미안하다.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뉴스핌] 최지환 기자 = 마약류 투약 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이 28일 오후 조사를 받기위해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로 들어가고 있다. 2023.10.28 choipix16@newspim.com

경찰은 지난 23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이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이씨는 올해 서울 강남의 유흥업소 실장 A씨(29·여)의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씨를 상대로 간이 소변 검사를 진행하고 소변·모발 등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검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결과는 한달 정도 걸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날 법원으로부터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 받아 이씨의 휴대전화와 자동차를 압수했으며 전날에는 법무부를 통해 이씨에 대한 출국 금지 조치를 했다.

경찰은 서울 강남의 회원제 유흥업소에서 마약이 유통된다는 첩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이씨와 다른 연예계 인물들의 범행 혐의를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천=뉴스핌] 최지환 기자 = 마약류 투약 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이 28일 오후 조사를 받기위해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로 들어가고 있다. 2023.10.28 choipix16@newspim.com

앞서 경찰은 유흥업소 실장 A씨를 마약법 위반으로 구속하고 같은 업소의 20대 종업원을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이씨를 협박해 3억5000만원을 뜯어낸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최근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5)도 마약 투약 등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은 권씨에 대해서도 출국 금지 조치를 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소환 조사를 한다는 방침이다.

경찰은 또 이씨와 권씨 등에게 마약을 공급한 혐의로 현직 의사 B씨를 입건,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이들외에 강남 유흥업소를 통한 마약 투약 의혹을 받고 있는 연예인 지망생, 작곡가 등 5명을 내사(입건 전 조사)하고 있다.

hjk01@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