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태 기자 = 외교부 국제기구인사센터는 7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협력하에 국내대학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대학생들의 OECD 진출 기회를 소개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국내대학 채용정보 간담회'에 참석한 OECD 인사담당관들은 주요 업무를 소개하고 대학교 재학 또는 졸업생들을 위한 채용 프로그램 등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OECD에선 윤여진 인사운영과장과 마틴 와서만 인재운영분석관 참석했다.
외교부 국제기구인사센터가 7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협력하에 국내대학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대학생들의 OECD 진출 기회를 소개하는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2023.11.08 [사진=외교부] |
외교부 국제기구인사센터는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우리 국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국제기구 인사 초청 간담회 등 국제기구 관계자들과 국제기구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청년들이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외교부는 앞서 지난 7월 3일부터 5일까지 유엔사무국(UN Secretariat),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UNESCO) 및 OECD 등 주요 10개 국제기구 인사담당자들을 초청해 한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제16회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외교부 관계자는 "OECD-국내대학 채용정보 간담회는 경제협력개발기구에 대한 국내대학의 이해를 제고하고, 우리 청년들의 국제기구 진출 확대를 위해 OECD-국내대학 간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medialy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