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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3분기 흑자 전환 성공한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로 성장 이어간다

기사등록 : 2023-11-08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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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희 IR실장 "3분기, 제노니아와 빛의 계승자 성과로 큰 폭의 증가세 기록"
내달 출시 예정 '소울 스트라이크', 글로벌 겨냥한 메이저급 게임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컴투스홀딩스가 올해 3분기 '제노니아'의 성과에 힘입어 흑자 전환에 성공한 가운데, 내달 차세대 방치형 RPG '소울 스트라이크'를 출시해 성장세를 이어간다.

컴투스홀딩스는 8일,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으로 매출 495억원, 영업이익 50억원, 당기순이익 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3.9% 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한 수치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컴투스홀딩스의 3분기 실적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매출 401억원, 영업손실 23억원, 당기순손실 49억원이었다.

컴투스홀딩스 로고. [사진=컴투스홀딩스]

김동희 컴투스홀딩스 IR실장은 "(3분기에는) 6월 출시된 제노니아 크로노 브레이크 매출의 온기 반영과 3분기 신작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의 성과가 반영되며,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했다"며, "고퀄리티 방치형 캐주얼 RPG 소울 스트라이크가 12월 중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준비 중"이라고 강조했다.

또 "소울 스트라이크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차세대 방치형 RPG로, 핵앤슬래시 장르의 타격감을 최대로 살렸다"며, "최근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짧은 수명의 양산형 방치형 게임과 달리 메이저급 퀄리티로 만들어냈다고 자부하고 있다"고 전했다.

나아가 "직접적인 예약 마케팅을 시작하지 않았음에도 글로벌에서 꽤 많은 사전 예약이 진행되는 상황"이라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게임성으로 기대감이 매우 크고, 앞으로 많은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자료=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서비스도 대만, 일본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 실장은 "제노니아 크로노 브레이크는 3분기 국내 게임 매출 평균 순위가 20~30위권에 랭크되는 등 양호한 성과를 달성해나가고 있다"며, "다음달 예정된 피파티 산맥, 기사단 아레나 등의 콘텐츠와 새로운 액티브 스킬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매분기 콘텐츠 확장과 유저 편의성을 개선해 중장기적으로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내년 2분기 대만을 시작으로 일본과 글로벌 출시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국내 서비스 노하우와 강화된 콘텐츠에 기반해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료=컴투스홀딩스]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글로벌 메인넷 '엑스플라(XPLA)' 및 게임 플랫폼 '하이브(Hive)'의 생태계 확장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김 실장은 "엑스플라는 글로벌 메인넷으로 도약, 10월 말 기준 누적 거래 건수가 92만으로 전년 대비 1803% 증가, 현재 온보딩 게임수는 11개로 전년 대비 2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했다"며, "내년에는 신규 게임 외 NFT, 메타버스, 광고 등 다양한 BM을 온보딩해 글로벌 이용자 기반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이브 플랫폼은 내년에 썸에이지, 그라비티 등 국내 고객사는 물론 태국과 일본 등의 해외 게임사를 비롯해 구글 클라우드, 텐센트 클라우드 등 선도 기업과의 파트너십도 확대해 생태계 확장과 매출 확대를 달성할 것"이라며, "내년도 하이브의 사업 목표는 매출은 올해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30억원, 신규 게임 계약 건수는 50% 이상 증가한 60개다. 신규 고객사 역시 서드파티 제휴를 통해 2배 이상 성장한 50개 확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료=컴투스홀딩스]

dconnect@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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