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미래에셋,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ETF' 신규 상장

기사등록 : 2023-11-28 15:5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IT·바이오 포함 '테크' 섹터에 집중 투자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상장지수펀드(ETF)는 트렌드 변화를 이끄는 한국의 혁신 기업, 특히 정보통신 기술(IT) 기업과 바이오테크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2023.11.28 stpoemseok@newspim.com

또 2차전지와 반도체, 자율주행, 바이오테크, 신약, 인공지능(AI)까지 광범위한 테크 섹터에 투자한다. 경쟁력과 성장성을 갖춘 특정 섹터를 과감하게 선정하고, 섹터 내에서도 핵심 종목을 선별해 압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액티브 ETF로서 비교지수(KRX정보기술지수) 대비 초과수익을 목표로 투자 전략을 수립하고 편입 종목을 적극적으로 운용한다.

또한 같은 섹터에 속해 있더라도 종목별로 기업 이익과 주가 흐름에서 차이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업종 내 대표 종목을 스크리닝해 종목 수를 압축해 투자한다. 세부 종목으로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섹터에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제우스, ISC, 두산테스나, 이녹스첨단소재 등을, 2차전지 섹터에는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등을 담고 있다. 바이오테크 섹터에서는 신약개발 관련 기업인 유한양행과 한미약품,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알테오젠, 펩트론, 의료AI 서비스의 제이엘케이 등이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신규 출시 ETF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SK증권과 대신증권에서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ETF'의 일 거래 및 순매수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준혁 미래에셋자산운용 리서치본부 팀장은 "금리인상 마무리 국면에서 이후 성장주의 반등이 기대되는 시점에 시장을 이기는 투자를 원한다면 차별화된 투자 전략이 필요하다"며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ETF는 트렌드 변화에 한 발 앞선 한국의 혁신 섹터를 선정하고 그 안에서도 기술력과 성장성을 모두 갖춘 주도주를 선별해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운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tpoemseo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