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는 7일 시청 여민실에서 사회보장위원회 주관으로 '2023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공공·민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복지 자원을 확보하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 등 지역 복지 안전망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기념 촬영.[사진=세종시] 2023.12.07 goongeen@newspim.com |
이날 행사는 운영 보고, 유공자 표창, 우수사례 발표, 고독사 예방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표창 수여식에서는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상 1명, 세종시장상 15명, 사회보장위원장상 6명 등 22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우수 단체에는 노인분과와 연기면·소정면·연동면·다정동이 선정돼 소정의 상금을 받았다.
시는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지역사회복지 안전망 구축에 대한 책임과 소속감을 강화하고 지역 복지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개인화가 심해지는 상황에서 지역의 소외계층을 보살피고 복지 문제 해결에 힘쓰고 있는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