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롯데홈쇼핑, 유료 멤버십 '엘클럽' 전용 라이브 커머스 론칭

기사등록 : 2023-12-19 08:5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엘클럽 일반 회원 대비 구매금액 6배↑
'충성 고객' 락인 전략

[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롯데홈쇼핑은 유료 멤버십인 '엘클럽'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엘클럽'은 2018년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론칭한 유료 멤버십으로 매월 최대 12% 할인쿠폰, 무료배송, 엘포인트 10배 적립에 호텔, 시네마 등 계열사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유료멤버십인 엘클럽 전용 라이브 방송을 시작한다.[사진=롯데홈쇼핑]

'엘클럽' 연간 구매금액은 일반 고객과 비교해 6배, 재구매율은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 론칭, 특가 상품 판매 등 락인(자물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전용 혜택을 확대해 충성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지난 12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엘클럽'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론칭했다. 알러지케어 전문 브랜드 '알레르망'과 영국 1위 매트리스 브랜드 '해리슨 스핑크스'가  협업한 '토퍼 매트리스'를 선보였다. 

시중가 대비 2배 이상 할인된 멤버십 전용 가격으로 60분 동안 동시 접속자 2만 명, 월 평균 대비 15배 이상 많은 누적 접속자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회원들의 요청으로 지난 15일 추가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오는 19일 오후 7시에는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네추럴라이즈'와 인기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가 협업해 만든 비타민 젤리 '노티드 꾸미'를 선보인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엘클럽' 회원의 구매 성향 분석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쇼핑 등 판매 채널에서 회원 전용 상품과 혜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고물가에 따라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충성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유료 멤버십 '엘클럽' 회원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 '엘클럽' 회원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멤버십 제도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knoh@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