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카카오페이, 신한카드와 '페이머니체크카드' 출시

기사등록 : 2023-12-19 14:5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카카오페이는 신한카드와 선불충전금인 카카오페이머니와 체크카드 장점을 연결한 '페이머니체크카드'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페이머니체크카드는 카카오페이머니와 연동된 체크카드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춘식이가 각각 그려진 '카카오페이 신한 라이언 체크카드', '카카오페이 신한 춘식이 체크카드' 2종으로 구성된다.

페이머니체크카드는 모든 금융사 계좌를 연결할 수 있다. 페이머니체크카드 이용 금액은 카카오페이에 충전된 카카오페이머니에서 우선적으로 출금된다. 잔액이 부족할 경우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금융사 계좌에서 자동 충전돼 결제된다.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주계좌에 잔액이 부족하다면 신한카드에 등록한 은행 계좌에서 최종 출금된다.

페이머니체크카드는 전월 30만원 이상 카드를 이용하면 한 달 동안 최대 1만6000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에 페이머니체크카드를 등록하고 결제하면 최대 4% 카카오페이포인트가 월 1만포인트까지 적립된다. 카카오페이 신한 라이언 체크카드는 커피전문점 업종과 대중교통에서 사용할 경우 결제 금액 5%를, 카카오페이 신한 춘식이 체크카드는 4대 편의점과 통신요금 자동이체 금액 5%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최대 6000포인트까지 지급한다.

전월 이용 금액 상관 없이 페이머니체크카드로 온·오프라인 해외결제에 사용한다면 이용 금액 1%를 최대 월 1만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카드 연회비는 무료다.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페이머니체크카드를 친구에게 공유하고 공유한 친구가 카드를 발급할 때마다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최대 5만포인트까지 무제한 랜덤 지급한다. 친추 추천 이벤트는 2024년 1월31일까지 열린다.

카드를 발급받기만 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 1000포인트를 준다. 9000원 상당 CGV 영화관람권과 8000원 상당 콤보 구매권도 준다.

카카오페이는 "기존 체크카드 단점인 은행 선택 제약이란 불편함을 해소하고 선불카드 단점인 한정적인 혜택제공, 후불교통 이용불가 등 불편함을 보완한 페이머니체크카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카카오페이] 2023.12.19 ace@newspim.com

 

ac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