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로킷헬스케어, 과기부 산하 GDIN 2023년 우수기업 수상

기사등록 : 2023-12-28 09: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글로벌 장기재생 분야 퍼스트무버의 혁신과 성과 인정받아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로킷헬스케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으로부터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뛰어난 기술 혁신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첨단 장기재생 바이오 전문 기업 로킷헬스케어는 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GDIN) 2023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GDIN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부) 산하 기관으로 국내 디지털 분야의 유망 기술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기관은 글로벌 진출에 가시적인 성과를 드러낸 기업을 격려하고 참가자 간 교류를 통해 글로벌 진출에 대한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매년 행사를 개최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낸 혁신기술기 기업을 시상하고 있다. 로킷헬스케어는 이번 수상으로 지난 9월 세계 GSMA M360 아시아태평양 M360 대상, 12월 과기부 주관 ICT 대상 특별상에 이어 3번째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로킷헬스케어 로고 [사진=로킷헬스케어]

회사 관계자는 "자사는 초개인맞춤 장기재생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고 이는 국내외 계약, 매출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향후 글로벌 초개인화 장기재생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현재까지 국내를 비롯해 미국, 유럽, 중동, 남미, 아시아, 유럽 등 약 40개국에서 의료기기 허가를 취득했고 앞으로 보다 확대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로킷헬스케어는 피부재생, 연골재생, 신장재생 기술로 62조원 규모의 글로벌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약 17억명의 환자들에게 새로운 의료 기술을 제공하고 치료에 따른 비용이 절감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회사는 고도화된 AI, 바이오 프린팅, 재생의료 기술을 융합해 초개인화 장기재생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 분야의 퍼스트무버(First Mover)로 일자리 창출과 바이오산업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유석환 대표는 "이번 2023 GDIN 우수기업 수상은 로킷헬스케어의 지속적인 혁신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세계적 수준의 재생의료 기술을 연구 개발해 진출 시장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nylee5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