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정치

국민의힘 권은희, 29일 기자회견 열고 탈당…제3지대 합류 전망

기사등록 : 2024-01-26 15:1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결의문 등 與와 함께해…野합류는 글쎄"
29일 오전 소통관서 탈당 기자회견

[서울=뉴스핌] 박서영 기자 = 권은희 국민의힘 의원(3선·비례대표)이 오는 29일 국민의힘을 탈당한다. 권 의원은 탈당 후 이준석 전 대표가 주도하는 개혁신당 혹은 이낙연 전 대표의 새로운 미래 등 제3지대 신당에 합류할 것으로 전망된다.

26일 국민의힘 관계자에 따르면 권 의원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20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을 선언할 예정이다. 비례대표인 권 의원은 탈당계가 처리되면 의원직을 잃는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권은희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교육위원회의 국립대학법인 서울대학교,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교육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한국교원대학교, 서울대병원, 서울대치과병원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2023.10.24 leehs@newspim.com

다만, 관계자 측은 취재진과의 전화에서 "권 의원이 이제까지 간단한 인사말이나 결의문 같은 것을 낼 때도 늘 국민의힘이랑 같이했었다. 민주당 성향은 아니지 않겠는가"라며 개혁신당 측 합류 가능성에 무게를 실었다.

앞서 권 의원은 지난 8일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2016년에 제3지대 녹색 돌풍을 일으켰던 국민의당 창당 시절부터 지금까지 제3지대에 대한 소신으로 정치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신당들이) 제3지대에 대한 정말 철저한 신념과 소신을 가지고 제3지대를 국민들을 위한 정치를 하는 공간으로 계속 열어두겠다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지 이런 부분들은 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권 의원은 지난 2022년 20대 대선 과정에서 국민의당과 국민의힘이 합당하면서 자동으로 국민의힘 소속이 됐다.

권 의원은 국민의힘 합류 이후에도 형사소송법 개정안 표결이나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 건의안 표결에 여당 의원으로는 유일하게 찬성표를 던지는 등 비주류 행보를 보여왔다.

최근 '쌍특검'(김건희 여사·대장동특검)과 이태원특별법에 대해서도 국민의힘 의원 중 유일하게 찬성표를 던졌다.

seo00@newspim.com

22대 국회의원 인물DB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