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정치

與, '어르신 든든' 2호 공약 발표…국가 검진 개선·실버타운 확대 특별법 제정

기사등록 : 2024-02-12 14: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노년기 통합상담 수가 도입…실버타운 승인 간소화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확대…사회공헌 역량 확대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국민의힘이 6일 어르신들의 생활 지원을 넘어 미래세대가 함께 혜택을 볼 수 있드록 공약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총선 7호 공약을 발표했다.

국민의힘 공약개발본부는 12일 국회에서 회의를열고 '어르신 든든 내일' 2호 공약을 국민택배로 배송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공약개발본부는 "어르신들의 실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건강, 주거, 일자리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공약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유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어르신 든든 내일 공약발표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02.06 leehs@newspim.com

구체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 체계적 관리 ▲생활지원 서비스 결합 주거시설 접근성 대폭 확대 ▲어르신 일자리 증가 및 지원 등이다.

먼저 어르신들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안으로 노년기 특화 국가 검진 체계를 개선한다. 또 노년기 건강의 통합 관리를 위해 노년기 통합상담 수가를 도입키로 했다.

또 생활지원 서비스도 대폭 확대한다. 서민·중산층 실버타운 확대를 위한 특별법을 제정한다. 승인 및 건축 절차를 간소화하고 각종 규제 문제들을 재정비해 실버타운 공급을 촉진할 특별법 제정도 함께 추진키로 했다.

주택연금을 연계한 실버타운 공급을 확대하며 고령자복지주택 건설 확대와 서비스 연계를 강화한다.

노인들의 일자리를 위한 공약도 제시했다. 지역사회의 높은 돌봄 수요 대비 사회서비스형 일자리를 확대하며 베이비붐 세대의 역량·경험을 활용할 수 있는 사회공헌을 확대한다.

국민의힘 공약개발본부는 "그동안 국가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어르신들의 평안한 노후 생활을 위한 공약이자, 어르신들과 함께 살아가는 사회 모든 구성원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든든하게 보장하는 공약"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앞으로도 민생, 행복, 희망, 안전, 경제 등을 주체로 다양한 공약을 지속적으로 발표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taehun02@newspim.com

22대 국회의원 인물DB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