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우주항공청에서 근무할 우주인재 영입이 시작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은 2024년 3월 14일부터 3월 22일까지 3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우주항공청 채용설명회'를 열고 본격적인 우주항공청 인재 채용 절차에 돌입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은 3월 14~22일 3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우주항공청 채용설명회를 연다. [자료=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4.03.12 biggerthanseoul@newspim.com |
채용설명회는 오는 5월 27일 우주항공청 개청에 맞춰 대한민국의 우주항공 강국 도약을 이끌어갈 인재를 찾고 우주항공청의 준비상황을 국민들에게 설명하기 위한 자리로다. 14일 경남 사천(사천시 대강당)을 시작으로 19일 서울(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 22일 대전(카이스트 대강당)에서 열린다.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은 '우주항공청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이 제정된 후 추진하고 있는 후속조치와 함께 우주항공청의 주요기능과 운영 기본방향, 조직 구성안, 본청 및 소속기관 위치 등을 안내한다.
이번에 채용하는 임기제공무원 채용 인원 및 분야, 채용 기간, 보수 수준, 지원 요건, 채용 절차 및 세부 일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지원 예정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채용설명회에 직접 참석하기 어려운 분들의 편의를 위해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하며, 설명회가 끝난 후에도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도록 영문 번역이 포함된 채용설명회 녹화 영상을 제공한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