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필두로 연내 흑자 전환에 시동을 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9일 구로 지타워 사옥에서 열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 행사를 통해 "올해 넷마블은 기대작을 여러 개 준비하고 있으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그중 하나"라며 "회사는 상반기 기대작들을 런칭할 예정이고, 상반기 안에 흑자 전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누적 조회수 143억 회를 기록한 인기 웹툰을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액션 RPG다. 넷마블은 원작 IP의 방대한 글로벌 팬층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고품질 그래픽과 액션, 풍성한 콘텐츠 등으로 무장했다. 또한, 웹툰에서 그려지지 않았던 오리지널 스토리를 더해 신규 유저 유입도 노린다.
19일 구로 지타워 사옥에서 열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올해 다수의 신작 게임을 통한 흑자 전환을 자신했다. [사진=양태훈 기자] |
이용자들은 '스토리 모드'에서 성진우가 되어 세계관 내 유일하게 레벨업을 하는 존재로, 강한 헌터로 성장하고 그림자 군주로 각성하는 등 원작의 스토리 라인을 경험할 수 있다. 넷마블은 상황이나 대화 연출도 단순히 텍스트로 표현되는 것이 아닌 웹툰 원작의 장면을 동적으로 구현한 '웹툰 이미지 컷씬'과 3D 모델링을 통해 웹툰의 배경 및 인물을 구현한 '시네마틱 컷씬' 등을 통해 보는 즐거움을 끌어 올렸다.
특히, 넷마블은 모바일과 PC에서도 최상의 조작감을 제공하기 위해 전투 액션에 많은 공을 들였다. 게임 속 성진우는 다양한 무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전투 방식이 달라져 이용자가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플레이가 가능하다. 더불어 '스킬룬'을 통해 새로운 스킬을 획득하는 원작의 설정을 가져왔으며, 장착하는 종류에 따라 액션과 효과가 크게 변화한다. 이 밖에도 ▲극한회피 ▲QTE스킬 ▲그림자 군단을 활용한 전투 ▲다양한 헌터와 함께 하는 연계 플레이 등을 바탕으로 직접 조작하는 재미와 차별화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조신화 넷마블 사업그룹장은 "넷마블의 목표는 본질에 충실하게 작품을 만들고, 정공법인 운영을 통해 많은 유저풀을 장기 서비스하는 것"이라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는 원작 IP를 온전히 잘 담았고, 액션 RPG의 본질을 그대로 잘 구현했다"고 자신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 [사진=양태훈 기자] |
또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자체가 핵심 흥행이 가능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며 "서비스도 많은 준비를 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 페스티벌 문화를 만드는 행사도 마련했다. 많은 팬층을 보유한 IP인 만큼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것이 회사의 목표"라고 덧붙였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이달 21일 태국과 캐나다에서의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거쳐 오는 5월 글로벌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권 대표는 "철저한 사전 테스트와 안정적인 서비스 인프라를 통해 지연 없이 일정을 준수하겠다"고 강조했다.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흥행을 위한 다각적인 운영 전략도 준비했다. 장기적인 운영을 염두에 둔 정액제와 패스 기반의 과금 모델을 도입해 이용자 부담을 줄이는 한편, 글로벌 e스포츠 대회와 오프라인 행사 등을 통해 활발한 이용자 소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사진=넷마블] |
한편, 넷마블은 지난해 696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2년 연속 적자를 낸 바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