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김기랑 기자 =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오는 5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유튜브 등 영상 매체의 활성화 트렌드에 맞춰 그동안 공공기관 중심으로 진행됐던 가스안전 홍보를 수요자인 국민의 눈높이에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참여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가스안전'과 '수소안전'으로, 광고 영상(가로형)과 숏폼 영상(세로형) 2개 분야로 구분한다.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1인(팀)당 3점까지 응모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들은 공사 내부의 1차 심사와 외부 전문위원의 2차 심사를 거친다. 공사는 오는 6월 중 최종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수상자 규모는 총 24명으로, 대상 2명과 최우수상 4명 등을 각각 선정한다. 대상과 최우수상에는 공사 사장 표창과 함께 상금 500만원과 10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대상을 수상한 참가자는 오는 11월 '2024년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에서 별도로 포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향후 공사의 홍보와 전시물 등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전경 [사진=가스안전공사] 2020.08.26 fedor01@newspim.com |
r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