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홍철호 전 국민의힘 의원이 22일 신임 대통령실 정무수석비서관에 임명됐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홍 신임 정무수석 임명을 직접 발표했다.
신임 정무수석으로 임명된 그는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창업한 사업가 출신이다.
홍철호 신임 대통령실 정무수석비서관. [사진=대통령실 제공] |
홍 신임 수석은 1958년 경기 김포에서 태어났다. 예산농업전문학교 축산과를 졸업했다.
홍 수석은 19·20대 경기 김포을에서 국회의원을 지냈다. 이번 22대 총선에선 김포을에 출마해 낙선했다.
홍 수석은 이번 총선에서 '김포 서울 편입' 공약을 내세운 바 있다.
여권 내에선 홍 수석이 '온건 성향 보수인사'로 분류된다. 홍 수석은 2017년 19대 대선 당시 바른정당에 몸담았던 시절 유승민 당시 대선후보의 비서실장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홍 수석은 이날 소감 발표를 통해 "제 몸에 비해 옷이 훨씬 커서 걱정이 너무 많다"면서 "이번 선거 결과는 민심을 확인하는 선거였고, 결괏값은 정무 쪽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반은 배우면서, 반은 의회 경험을 가지고 프렌들리(친화적으로)하게 일해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홍철호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019년 11월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최기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에게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관련 질의를 하고 있다. 2019.11.21 kilroy023@newspim.com |
◆홍철호 신임 정무수석 프로필
▲인천 신흥초등학교 ▲동인천중학교 ▲부평고등학교 ▲예산농업전문대학 축산과 전문학사 ▲해병대 제5해역사령부 병장 만기 전역 ▲(주)플러스푸드 대표이사 ▲(주)크레치코 회장 ▲김포시민장학회 이사 ▲김포상공회의소 부회장 ▲19대·20대 국회의원
parks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