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핑거, 전자지급결제대행 분야 'ISMS' 인증 획득

기사등록 : 2024-04-29 08:4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종합 핀테크 전문 기업 핑거은 전자지급결제대행(PG) 서비스 분야에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은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관리·운영하는 종합적인 정보보호 관리 체계의 적합성을 평가하는 제도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 ▲정보보호 대책 요구사항(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과 196개 세부 점검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핑거는 국내 대표 은행 및 금융권의 다양하고 편리한 스마트 뱅킹 플랫폼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및 개인 고객에게 디지털 금융혁신의 효용을 선보이고 있다. 2017년 3월 PG 라이선스 취득 이후 수납관리 서비스 및 다양한 기업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핑거, 전자결제 PG 서비스 분야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사진=핑거]

핑거의 PG 서비스는 다양한 결제수단을 기반으로 고객이 안전하게 결제 및 수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종 특성에 맞는 최적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출·입금 확인이 편리한 가맹점 정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매출 통계 화면을 통해 결제·취소 거래 내역 및 입금·정산 내역 등을 통합 백오피스에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핑거는 해당 인증 획득으로 더욱 안전한 결제 환경을 조성, 주요 가맹점 및 고객사에게 더욱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핑거 안인주 대표는 "ISMS 인증 획득으로 정보자산을 보호하고 각종 위험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 기업으로서의 신뢰성을 다시 한번 검증 받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인증 절차를 통해 보안 정책을 전반적으로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안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보안기능을 강화하면서 정보보호에 기반한 서비스 환경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핑거는 지난 2000년 설립 이래 블록체인,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데이터 기술 등 핀테크 관련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 고객을 위한 스마트 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최근에는 핵심 기술을 집약한 중소기업 업무 혁신 및 디지털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는 업무통합 비즈니스웨어 '파로스'를 선보이며 디지털 종합 금융 플랫폼을 넘어 비금융 분야 기업 비즈니스 혁신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nylee54@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