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는 3일 시민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세종 똑똑건강앱'을 통해 15만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종 똑똑건강앱은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국토교통부 주관 국비 사업으로 개발된 후 세종시로 이관돼 지난해부터 본격 운영되고 있다.
세종시는 시민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세종 똑똑건강앱'을 통해 15만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자료=세종시] 2024.06.03 jongwon3454@newspim.com |
세종 똑똑건강앱에서는 걸음수, 섭취 칼로리, 체중, 혈압, 혈당 등 스스로 건강정보를 편리하게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매월 열리는 15만보 걷기 챌린지에 참여할 경우 건강개선 효과도 얻고 지역화폐로 전환할 수 있는 건강 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다. 건강 포인트는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1000포인트씩 지급되며 15만보 걷기 챌린지 종료 후 자동으로 지급된다.
챌린지 참여는 휴대전화에 '세종 똑똑건강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세종시 관계자는 "똑똑건강앱은 시민들 건강개선과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건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많은 이용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담동, 아름동, 종촌동, 한솔동, 보람동, 반곡동, 해밀동 복합커뮤니티와 새롬종합복지센터, 세종시보건소 등 9곳에 똑똑건강존이 설치·운영 중이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