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미니언즈가 전하는 감성' 폭스바겐, 슈퍼배드 4와 마케팅 협업

기사등록 : 2024-06-18 15:4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독일, 북미서 각기 다른 방식으로 폭스바겐 브랜드 홍보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폭스바겐은 올여름 개봉을 앞둔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4'와 글로벌 마케팅 협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슈퍼배드는 애니메이션 영화 프랜차이즈 사상 최고 흥행 기록을 보유한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독보적인 인기 시리즈로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7년 만에 돌아온 '슈퍼배드 4'는 악당 전담 처리반 요원으로 변신한 그루와 그를 따르는 미니언즈의 흥미로운 활약을 담은 블록버스터로 개봉 전부터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폭스바겐은 올여름 개봉을 앞둔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4'와 글로벌 마케팅 협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폭스바겐] 2024.06.18 dedanhi@newspim.com

슈퍼배드 4에 등장하는 미니언즈 등의 캐릭터들은 이번 마케팅 협업을 통해 독일, 북미 등의 시장에서 각기 다른 매력과 방식으로 폭스바겐 브랜드의 감성을 전달하게 된다.

독일에서는 유로 2024 개막과 함께 미니언즈와 독일축구협회(DFB) 선수들이 협업해 폭스바겐의 새로운 스페셜 에디션 모델 'GOAL'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GOAL' 레터링, 100% 재활용 소재의 시트 등 스페셜 에디션 전용 패키지가 적용된 스페셜 에디션 모델 'GOAL'은 ID.3, ID.4, ID.5 등 ID.패밀리를 비롯한 골프, 폴로, 티구안, 티록, 티록 카브리올레, 티크로스 등 12개의 전기차 및 내연기관차 모델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에디션 전용 패키지가 적용된 모델들은 독일에서 판매되며, 동급 옵션이 탑재된 일반 모델의 권장 소비자 가격 대비 최대 3700유로 낮은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슈퍼배드 4'와 독일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팀웍을 이룬 이번 캠페인은 7월 11일 '슈퍼배드 4'의 독일 극장 개봉일에 맞춰 시작된다.

수잔 프란츠 폭스바겐 마케팅 최고 책임자는 "친근하면서도 호감 가는 이미지의 미니언즈는 폭스바겐 브랜드가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와 정확히 부합하며 이들의 특별한 유머는 브랜드 마케팅 방향성과 잘 어울린다"며 "유니버설 픽처스와 일루미네이션, 폭스바겐이 만들어낸 이번 창의적인 캠페인은 유럽 챔피언십에서 돌풍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폭스바겐은 독일 외 북미, 남미, 멕시코에서도 주력 SUV 모델을 중심으로 '슈퍼배드 4'와 함께하는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폭스바겐 상용차도 이번 글로벌 협업 활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dedanh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