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한국정보공학이 자회사 샵링커지앤씨에 자체 솔루션인 '아이랭크'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랭크는 이커머스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상품 진단, 키워드 분석, 경쟁상품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앞서 한국정보공학은 지난 17일 자체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셀러공간' 기능 고도화를 위해 '아이랭크' 솔루션을 추가 출시했다고 밝힌 바 있으며, 이를 자회사 샵링커지앤씨의 '샵링커' 솔루션에도 도입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샵링커는 상품 등록, 주문 정보 수집, 송장 출력 등 복잡한 쇼핑몰 관리 업무를 통합관리함으로써 온라인 판매자가 쇼핑몰을 쉽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국내외 4500여개 고객사가 샵링커를 이용하고 있는 만큼 한국정보공학은 '아이랭크' 솔루션을 접목시켜 온라인 판매자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정보공학이 자회사 샵링커지앤씨의 '샵링커' 솔루션에 '아이랭크' 서비스 지원 결정. [사진=한국정보공학] |
한국정보공학 관계자는 "자회사 샵링커지앤씨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솔루션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 지원을 통해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온라인 판매자들이 아이템 선정과 소싱, 상품 및 주문관리 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 전략 설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샵링커의 이용 고객사와 매출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양사의 전략적 제휴가 유의미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