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삼성자산운용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로 자산을 관리하는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을 새롭게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연금저축 계좌에 이어 또 다른 세제혜택 필수 계좌인 ISA는 정부에서 국민의 자산 형성에 기회를 제공하고자 도입한 제도다. 특히 중개형 ISA에서는 하나의 계좌에서 상장지수펀드(ETF)뿐만 아니라 국내 상장 주식, 채권, 펀드, 리츠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다.
ISA 계좌의 가장 큰 장점은 '절세 혜택'과 '손익 통산'이다. 일반형의 경우 최대 200만원, 서민형은 최대 400만원까지 순수익에 대해 비과세 혜택이 적용되며 이를 초과하는 과세대상 수익에 대해서는 9.9% 세율로 분리과세하기 때문에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각 금융상품에서 얻은 손익을 통산해 순수익에 대해서만 과세하기 때문에 투자자들 사이에서 '절세 끝판왕'으로 불린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삼성자산운용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로 자산을 관리하는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을 새롭게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삼성자산운용] 2024.07.18 yunyun@newspim.com |
이러한 세제혜택에 힘입어, 올해 국내 상장 ETF를 투자할 수 있는 중개형 ISA 계좌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짐에 따라 삼성자산운용은 ISA 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중개형 ISA 계좌를 활용한 ETF 포트폴리오 제안 등 투자자들이 궁금해할 내용을 한 권에 담아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가이드북은 투자 유형에 따라 월배당, 대표지수, 해외 성장테마 등에 이르는 다양한 투자 전략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ETF 10종과 투자자 유형별 포트폴리오도 같이 소개했다.
투자자들이 중개형 ISA 계좌에서 ETF를 투자할 때 궁금한 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등을 상세히 정리해 놓았으며, 중개형 ISA 계좌를 활용한 해외주식 ETF 투자의 장점들도 압축해 담았다.
자세한 중개형 ISA 투자용 추천 ETF 10종과 포트폴리오의 상세한 내용은 가이드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KODEX 홈페이지에서 별도 회원가입없이 손쉽게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중개형 ISA계좌의 절세 혜택 등을 활용할 수 있는 해외 투자 ETF들을 엄선했으며 다양한 투자 목적에 맞게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며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을 참고해 절세 혜택도 챙기면서 다양한 ETF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셔서 성공 투자 경험을 더 많이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삼성자산운용은 'KODEX 중개형 ISA 투자 가이드북' 발간을 기념해 8월 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이드북을 다운로드 하고 인증하면 갤럭시 워치7(1명), 버즈3프로(1명), 스타벅스 기프티콘(5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