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코스맥스바이오가 자체 개발한 원료 '수국잎열수추출물(리세린지)'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NDI 인증을 획득했다. 리세린지는 미국 내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유통·판매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됐다.
27일 코스맥스에 따르면 리세린지는 리세린지는 토종 수국을 원료로 피부건강과 체지방 감소 효능을 모두 잡은 코스맥스바이오의 대표 이너뷰티 소재다. 인체적용시험결과에서 체중, 체질량지수(BMI), 체지방률 등 총 9가지 항목 감소가 관찰됐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최근 국내 개별인정형 원료인 '수국잎열수추출물(이하 리세린지)'로 미국 FDA에서 NDI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코스맥스바이오 제공] |
이번 FDA 인증을 위해 코스맥스바이오는 독성시험과 상온 유통기한 시험 등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NDI 인증은 새로운 원료가 안전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제출된 성분 자료를 통해 이루어진다.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하여 리세린지가 인증받음에 따라, 리세린지 제품의 해외수출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맥스는 이번 인증 자료를 기반으로 유럽식품안전청(EFSA)에서 인증하는 신소재식품원료(Novel Food) 승인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코스맥스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리세린지를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추가 기능성 연구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