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대전·세종·충남

코레일, '인구감소지역' 철도여행 가을 이벤트...관광열차권 증정

기사등록 : 2024-10-02 15:1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추첨 100명에 관광열차 이용권 2매씩 증정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인구감소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출시한 여행상품 '다시 잇는 대한민국, 지역사랑 철도여행' 가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열차 승차권을 50% 할인받고 전국 23개 인구감소지역을 여행할 수 있는 기차여행 상품으로 지난 8월 출시됐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여행상품 '다시 잇는 대한민국, 지역사랑 철도여행' 가을 이벤트. [사진=코레일] 2024.10.02 gyun507@newspim.com

먼저 코레일은 10월 한 달 동안 '지역사랑 철도여행' 자유여행상품을 이용하고 QR인증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관광열차 이용권 2매씩을 증정한다.

관광열차 이용권은 동해산타열차와 서해금빛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남도해양열차, 정선아리랑열차 등 5개 열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내년 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 전국 8개 지자체(공주·남원·단양·밀양·영주·영천·익산·횡성)는 '지역사랑 철도여행' 승차권(상품 이용권)을 제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념품 증정, 입장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경북 영주시는 '풍기인삼축제(10.5.~10.13.)' 상품 구매 후 축제장을 방문하면 '영주사랑상품권(1만원)'을, 충북 단양군은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무료입장, 강원 횡성군은 '횡성루지체험장' 이용권 20% 할인, '횡성호수길' 입장권 50% 할인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코레일톡'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출시 두 달 만에 2만여 명이 예매하는 등 전국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영동포도축제', '태백 해바라기축제' 등 지역 축제를 찾는 단체 고객이 늘면서 연계 열차 예매객이 6000여 명을 돌파했다.

최영철 코레일 여행플랫폼처장은 "국내 여행 활성화를 통해 인구감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상품을 준비했다"며 "선선한 가을,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기차여행이 되도록 안전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gyun507@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