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태 선임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4일 국빈으로 방한하는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는다.
대통령실은 17일 대변인실 명의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이 24일 두다 대통령과 회담을 갖고, 양국 간 실질 협력과 지역 및 국제무대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4일 국빈으로 방한하는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는다. 사진은 지난해 7월 13일 폴란드를 공식 방문한 윤 대통령이 바르샤바 대통령궁에서 열린 한-폴란드 정상 단독회담에서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악수하넌 모습. [사진=대통령실] 2023.07.13 photo@newspim.com |
폴란드 대통령 부부는 오는 22~25일 한국을 국빈 방문한다. 두다 대통령의 방한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약 6년 만이다.
두다 대통령은 방한 기간 중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현대로템 등 폴란드에 무기를 수출한 국내 방산업체를 방문할 예정이다. 양국이 올해 내 계획 중인 무기 수출 2차 이행계약 협상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경남 사천 KAI 공장에서 최종 조립 단계에 있는 FA-50PL도 시찰할 것으로 전해졌다.
medialy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