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신한투자증권은 신한 SOL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의 '커뮤니티 홈' 화면을 더 간편하게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신한 SOL증권 고객들은 커뮤니티 홈에서 새롭게 추가된 '종목검색' 기능을 활용해 자신이 관심 있는 종목의 투자 스토리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신한투자증권] 2024.11.26 stpoemseok@newspim.com |
'스토리 NOW' 기능에서는 글 작성자의 수익률 및 매매 요약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추가로 읽고 싶은 글쓴이를 팔로우해 해당 정보를 지속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커뮤니티 사용자들은 다른 투자자들의 매매 내역을 참고하여 종목 보유자의 생각이나 매매 이유를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커뮤니티 회원들의 실현 손익을 바탕으로 산정하는 '투자랭킹' 기능이 신설돼 사용자는 자신의 투자 순위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개인의 투자 성과를 다른 투자자들과 비교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홈 개편과 함께 '월간 미션 챌린지 이벤트'도 시작했다. 이 챌린지는 커뮤니티에 꾸준히 투자 스토리를 기록할 수 있는 습관 형성을 돕는 활동으로, 모든 고객에게 스페셜 프로필 메달을 지급한다. 댓글을 3회 이상 작성하거나 자신만의 투자 인사이트를 스토리에 기록한 고객이 해당하며, 가장 많은 좋아요를 누른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 공개 스토리를 10개 이상 작성한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금융투자상품권 10만원의 경품이 제공된다. 챌린지 참여 현황은 커뮤니티의 '내 프로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일현 신한투자증권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커뮤니티 서비스는 실제 거래 내역을 기반으로 신뢰성 있는 커뮤니티 문화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올해 8월에 오픈한 미국주식 스토리에서도 서학개미들의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신한 SOL증권 앱의 '커뮤니티' 메뉴와 종목별 현재가의 '토론' 탭 메뉴를 통해 커뮤니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