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마이크로소프트, AI 혁신 사례 공유...'AI Transformation Week' 개최

기사등록 : 2024-11-27 10:4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국내 기업과 기관의 AI 도입 성공 사례 발표
온라인 행사, 누구나 무료 참여 가능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다음 달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Microsoft AI Transformation Week'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주요 기업과 기관이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을 활용해 이뤄낸 비즈니스 혁신 사례와 기술적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다. ▲애저 오픈AI(Azure OpenAI) ▲보안(Security)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Microsoft 365 Copilot)을 중심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사가 솔루션 활용 과정에서 얻은 실질적인 경험과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는 이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전 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소프트 이벤터스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한국마이크로소프트]

행사 첫날에는 '애저 오픈AI로 해결하는 비즈니스 과제'를 주제로 다양한 산업군의 성공 사례가 공개된다. LS ITC, 포스코 E&C, 아산병원, 현대퓨처넷 등의 사례가 발표된다.

LS ITC는 LS그룹의 AI 도입 여정을 소개한다. 직원 교육과 변화 관리, 전담 조직 구성, 시범 과제 수행을 거쳐 자체 생성형 AI 플랫폼 'LS GPT'를 구축하기까지의 과정을 공유한다.

포스코이앤씨는 LLM(대형 언어 모델) 기반 계약 문서 검토 솔루션 포스-닥(POS-DOC)을 활용한 사례를 발표한다. 이를 통해 해당 솔루션이 건설 프로젝트 리스크를 식별하고, 계약 분쟁을 줄이는 데 기여한 과정을 설명할 예정이다.

서울아산병원은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검사 결과를 분석하고 신약 임상시험 추천 등에 적용한 경험을 공유한다. 또한, 암 환자들에게 개인화된 치료 정보를 제공하는 애저 오픈AI 기반 암 정보 플랫폼 '암오케이(IMOK)'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현대퓨처넷은 현대백화점그룹의 성공적인 AI 도입 사례를 발표한다. 해당 기업은 다년간의 기술 검증(PoC) 과정을 통해 얻은 성공적인 AI 서비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그룹 내 다양한 AI 서비스 적용 사례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강조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통합 보안 플랫폼으로 구현하는 미래 보안 전략',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을 통한 업무 생산성 혁신' 두 가지 주제로 세션이 진행된다.

보안 세션에서는 AI 시대에 요구되는 보안 전략과 통합 보안 플랫폼의 주요 기능을 설명한다. 고객 사례를 바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솔루션의 강점을 조명하고, 효과적인 보안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업무 생산성 세션에서는 KT가 조직 내 생산성 혁신 사례를 발표한다. KT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 도입 과정에서 얻은 AI 혁신의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고, 최근 개최한 임직원 대상 생성형 AI 프롬프트 경진대회 '크롬프톤'을 통해 도출한 주요 인사이트도 소개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업무 효율성과 환경 개선을 목표로 AI를 도입하게 된 과정과 이를 통해 얻은 주요 성과를 발표한다. 또한, 물류 업무에서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을 활용해 생산성을 높인 실제 사례를 공유한다.

AI를 활용한 교육 혁신 사례도 발표된다. 성균관대와 경상국립대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이 교육과 연구 현장에 가져온 변화를 탐구하며, 교수진의 효율성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창의적 학습 환경을 조성한 경험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AI 기반 교육의 가능성을 조명할 예정이다.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는 "이번 행사는 국내 기업과 기관이 마이크로소프트 AI 솔루션을 통해 혁신을 이룬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다양한 산업군의 담당자가 직접 전하는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AI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져올 비즈니스 혁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