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는 '고교-대학 연계 전략산업 인재양성' 및 '고교-대학 연계 동아리운영' 사업에 참여할 지역 대학을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2월 28일 교육발전특구 선도지역으로 지정된 대전시가 추진하는 시범사업으로, 산업 분야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고교생, 대학 및 기업 간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지역대학 진학, 지역기업 취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대전시 '고교-대학 연계 전략산업 인재양성' 및 '고교-대학 연계 동아리운영' 사업 참여 대학 모집 요강. [사진=대전시] 2024.12.16 nn0416@newspim.com |
'고교-대학 연계 전략산업 인재양성' 사업은 4대 전략산업, 지역특화산업, 글로벌 3개 분야별 교육, 견학, 컨설팅, 프로젝트, 발표회 등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고교-대학 연계 동아리운영'은 지역특화산업, 창업(발명) ․ 취미, 리빙랩 3개 분야별 멘토링, 워크숍 등으로 진행된다.
또 대학·유망기업·정부출연기관 등 유관기관 견학 및 대학교수와 함께하는 진로 컨설팅, 기관 종사자 및 대학교수와의 소통 및 교류를 통해 고교생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대학 및 기업에 대한 선호도와 지원 의지를 제고함으로써 고교생의 지역 정주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낙철 교육정책전략국장은 "교육발전특구는 대전시와 교육청이 협업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 및 정주까지 지원하기 위한 정책"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전략산업 인재를 양성해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고교-대학 연계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대학은 대전시 중소기업지원포털인 대전비즈를 통해 25일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시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31일 최종 참여대학을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혁신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