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삼성전자, 무선랜 내장 스마트 카메라 'SH100' 출시

기사등록 : 2011-02-23 11: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이메일·페이스북·유튜브·미투데이 등 직접 전송
-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연동 '리모트 뷰파인더' 
- 촬영된 이미지를 무선으로 PC 전송 'PC 오토 백업'
 
[뉴스핌=신동진 기자] 삼성전자가 무선랜(Wi-Fi)를 내장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즐길 수 있는 카메라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SNS 사이트나 개인 블로그에 콘텐츠를 공유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카메라 자체에서 직접 웹에 업로드, 이메일 전송 등이 가능하고 다양한 무선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 콤팩트 카메라 'SH100'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설명=삼성전자가 Wi-Fi 내장과 다양한 SNS 특화 기능을 갖춘 콤팩트 카메라 신제품 'SH100'을 출시했다]

'SH100'은 Wi-Fi 무선 기능을 적용해 무료 무선 네트워크가 제공되는 지역에서는 정지영상과 동영상을 페이스북(Facebook)·유튜브(YouTube)·피카사(Picasa)·싸이월드(Cyworld)·미투데이(me2day) 등 SNS 사이트나 이메일로 직접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웹사이트나 이메일로 사진을 전송할 때 풀터치 스크린의 쿼티 자판을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카메라를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는 '리모트 뷰파인더(Remote ViewFinder)' 기능도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

삼성전자 갤럭시S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리모트 뷰파인더'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 프리뷰가 가능하며, 줌·이미지 크기 등을 조절해 촬영까지 할 수 있다.

'리모트 뷰파인더' 기능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GPS 정보를 이용해 사진이 촬영된 장소까지도 기록할 수 있다.

'SH100'은 또한 카메라를 PC에 유선으로 한 번만 연결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카메라가 PC와 특정 폴더를 자동으로 찾아 촬영된 이미지를 무선으로 PC에 전송하는 'PC 오토 백업(PC Auto Backup)' 기능도 최초로 적용하여, 별도의 유선 연결없이 빠르게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DLNA(무선 홈 네트워크 규격)를 지원하는 TV와 PC 등 디지털기기와 데이터 무선 공유(Allshare)가 가능해  HDMI(High-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연결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서도 촬영한 정지 영상이나 동영상을 HD급의 고화질로 감상할 수도 있다.

'SH100'의 주요 스펙을 살펴보면, 먼저 1420만 고화소 CCD에 3.0" 와이드 풀 터치 스크린과 광각 26mm, 광학 5배 줌 렌즈를 적용해 큰 화면에서 고감도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기존 터치 스크린 방식의 카메라가 단순히 모드·메뉴·기능 등을 설정만 하는 텍스트 스타일의 터치 UI 구조였던 반면, 'SH100'에 적용된 스마트 터치 UI는 소비자가 카메라의 각종 기능 설정시 스마트 폰의 앱과 유사한 메뉴를 직접 선택해 설정 값을 변경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촬영시 자주 사용하는 장면모드·근접·야경·뷰티샷·아웃포커싱 등의 특화기능은 별도의 앱 스타일 메뉴로 구성해 손쉽게 활용 가능하다.

또 삼성 카메라의 기본 기능인 '스마트 오토' 기능을 개선해 인물·야경·석양·액션 等 18가지의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누구라도 쉽게 최적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사용자는 독특한 느낌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스마트 필터'를 이용해 ▲ 미니어처 ▲ 비네팅(Vignetting) ▲ 어안 필터 등 12가지의 다양한 필터를 카메라에 적용할 수 있다.

얼굴사진을 미리 지정된 12가지의 템플릿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합성한 후 건물 외벽이나 포스터 등 형태나 질감을 그대로 살려서 표현 가능한 '매직 프레임' 기능도 추가됐다.

'SH100'은 동영상 촬영시 720p·30fps(H.264방식)의 HD급 촬영과 재생이 가능하며, 줌 기능 사용시 소음을 줄여 주는 사운드 얼라이브(Sound Alive) 기능을 적용했으며, 동영상 재생 중 마음에 드는 장면을 캡처해 따로 저장할 수도 있다.

'SH100'의 출고가는 28만 9000원이며, 블랙·실버·레드(글로벌 기준)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수익률대회 1위 전문가 3인이 진행하는 고수익 증권방송!
▶검증된 전문가들의 실시간 증권방송 `와이즈핌`


[뉴스핌 Newspim]신동진 기자 (sdjinn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