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삼성전자, 갤럭시S3 인간중심 스마트폰 진화

기사등록 : 2012-05-04 03:2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편의성 강화, 화면유지기능등 최첨단화

[뉴스핌=배군득 기자] 삼성전자가 사용자환경, 기술, 디자인 등 모든 분야에 인간 중심 철학이 반영된 새로운 컨셉트 스마트폰을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3일(현지시간) 런던에서 갤럭시S3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S3는 인간중심적 사용자 환경에 초점을 맞췄다. 사진은 갤럭시S3 마블화이트 제품.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얼스코트(Earls Court)에서 열린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올해 스마트폰 시장의 기대작인 ‘갤럭시S3’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S3는 세계적으로 각각 2000만대 이상 판매된 삼성전자 전략 스마트폰 라인업 갤럭시S와 갤럭시S2 후속작으로 출시 전부터 글로벌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S3는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심플한 사용성을 제공하며 지금까지 기술 경쟁 중심으로 진화해 온 스마트폰과는 확실한 차별성을 갖춰 향후 인간 중심으로 발전해 나갈 스마트폰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삼성전자 IM담당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S3는 현존하는 최고 기술력과 인간 중심 사용성, 자연을 닮은 디자인이 집약된 완전히 새로운 스마트폰”이라며 “언제든지 끊김 없고 자연스러운 인간 중심의 모바일 경험으로 특별한 감성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 사장이 설명한 것에 걸맞게 갤럭시S3는 얼굴, 눈, 음성, 모션 등 인간의 신체적 특징을 인식해 자동으로 동작하는 ‘인간 중심 사용자환경’을 적용한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스마트 화면유지(Smart Stay)는 사용자 얼굴과 눈을 인식해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을 경우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화면 꺼짐을 방지해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갤럭시S3로 인터넷이나 e북을 읽고 있는 동안에는 화면이 계속 유지되고 잠이 들거나 보지 않으면 설정된 조명 시간 후 자동으로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꺼지게 된다.
 
진화된 음성 인식 기능인 ‘S 보이스(S Voice)’도 눈에 띈다. 통화, 알람,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스마트폰 기능을 편리하게 동작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악 감상 중에도 음성으로 이전 곡, 다음 곡 재생, 볼륨 제어를 할 수 있다.
 
다양한 모션인식 기능도 탑재됐다. 수신 문자를 확인한 화면에서 갤럭시S3를 귀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문자 발신자에게 전화를 걸어주는 다이렉트 콜(Direct Call), 책상 등에 놓아두었던 갤럭시S3를 손에 들면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가 있음을 진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Smart Alert), 잠금 화면에서 화면을 누르고 갤럭시S3를 가로로 돌리면 카메라가 실행되는 카메라 신속 실행(Camera Quick Access) 등을 지원한다.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기능 가운데 팝업 플레이(Pop up Play)는 동영상 시청이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 사용 패턴을 고려해 문자메시지나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도 별도 화면으로 동영상을 동시에 끊김 없이 시청한다.

또 갤럭시S3 전용 무선 충전용 커버를 장착해 별도 출시될 충전 패드에 올려 놓으면 충전 케이블을 꽂는 번거로움 없이 충전할 수 있다.
 
이밖에 800만 화소 카메라는 셔터를 누르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촬영하는 제로 셔터 랙(Zero Shutter Lag), 20장 연속 촬영의 버스트 샷(Burst Shot), 선명하게 촬영된 사진을 자동으로 골라주는 베스트 포토(Best Photo)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내장했다.

가장 관심을 모은 디자인은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품에 투영한 유선형 감각적 디자인으로 외형상 우아함뿐 아니라 편안한 그립감을 완성시켰다.
 
삼성전자의 인간 중심 디자인 정체성인 ‘미니멀 오가닉(Minimal Organic)’이 반영된 제품으로 페블 블루(Pebble Blue)와 마블 화이트(Marble White)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자연적 색상으로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갤럭시S3는 이달 말 유럽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세계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 와와TV 전격 오픈 ! 수익률 신기록에 도전한다!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배군득 기자 (lob13@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