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안철수, 수평적 싱크네크워크로 정책 개발 박차

기사등록 : 2012-09-23 16:5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정책네트워크 '내일' 첫번째 포럼 개최

[뉴스핌=노희준 기자] 안철수 무소속 대통령후보가 23일 수평적 싱크 네크워크 '내일'을 띄우면서 본격적인 대선 정책 공약 개발에 나섰다.

안철수 무소속 대선 후보가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인문까페 창비에서 열린 '정책네트워크 내일 1차 포럼, 국민의 내일을 위한 혁신'에 앞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안 후보는 이날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인문카페 창비에서 정책네트워크 '내일'의 첫번째 포럼을 열고 '혁신'을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 의견을 청취했다.

안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여기 계신 분들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여러 포럼을 통해 전문가의 말씀을 듣고 국민의 의견을 반영해 정책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책네크워크 '내일'은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수평적 형태의 싱크 네트워크 포럼이다. 안 후보측은 이러한 수평적인 형태의 다양한 포럼을 통해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 안 후보의 정책과 비전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대 환경대학원 홍종호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연구과학), 관동 의대 정지훈 교수(it융합과학), 씨즈 이은애 이사장(소셜벤쳐), viki 호창성 창업자(청년창업), 한양대 곽재원 석좌교수(경제과학), 제주올레 안은주 사무국장(시민활동), 서울대 조영달 교수(경제교육) 등이 패널로 참석했다.

포럼의 '링커' 역할을 맡은 이원재 정책기획팀장은 "('내일'은) 안 후보가 국민으로부터 새로운 정책 제안을 받아들이기 위한 싱크 네트워크"라며 "기존 정당과 기존 정치의 싱크탱크가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닫힌 싱크탱크였다면 우리는 열린구조를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일'에는 오늘을 시작으로 수십개 수백개의 포럼이 전국적으로 결성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새로 결성되는 포럼은 국민들에 필요한 정책을 안 후보에게 제안하고 우리는 제안된 정책들을 조정하고 판단해 공약으로 맏들 것"이라고 부연했다.

유민영 대변인은 "오늘은 '혁신'에 대해 포괄적으로 다루고 (향후) 다양한 분야의 포럼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이 과정을 통해 정책이 가다듬어지고 비전이 모아질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전문가가 등장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정책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노희준 기자 (gurazip@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