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2012 스마트폰 결승전] 팬택 '베가 R3', 2위굳히기는 시작됐다

기사등록 : 2012-10-22 08:5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살아남는 이가 강자다. 삼성전자 LG전자 팬택등 국내 스마트폰 메이커는 올 연말 마지막 전쟁을 앞두고 바짝 긴장하고 있다. 애플의 아이폰5가 국내에 상륙하면 포성은 곳곳에서 울린다.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등 이동통신 서비스업체도 마찬가지다. 새로운 신제품을 찾는 고객을 자신의 이통망으로 끌어 당겨야 한다. 이곳도 역시 버티는 이가 승리자이다. MVNO사업자도 같은 운명이다.올 한해 마지막 스마트폰 및 서비스 대전을 앞둔 메이커 및 이통사의 결의를 짚어봤다. <편집자 주>

 


[뉴스핌=노경은 기자] "혁신적인(Revolution), 신뢰할 수 있는(Reliable), 진정한(Real) 스마트폰은 팬택 '베가 R3' 뿐이다." 

올 가을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하이엔드급 제품을 대거 쏟아내면서 자존심 대결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베가R3'에 대한 호평이 줄을 잇고 있다.

무엇보다 베가 R3는 5.3인치의 대화면임에도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와 편안한 사용자 경험(UX)을 구현했다는 평을 받는다.

베가 R3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포인트 없이 무난한 편이다.
 
단, 한 손에 들어오는 안정적인 그립감은 어느 제품과 견주어봐도 최고다. 팬택만의 제로 베젤 기술(Zero Bezel Tech.)로 3mm대의 베젤을 구현해낸 덕분이다.

이 제품은 4.8인치 화면 대비 20% 넓은 화면을 제공하면서도 폭은 단지 5%수준(3.7mm)만 증가해 전체 화면 비율이 약 73%에 이른다. 상대적으로 손이 작은 여성 소비자들의 선택율이 높은 것도 이 때문이다.

베가 R3는 유사 시기에 출시된 경쟁사 스마트폰 대비 월등한 사용시간을 제공한다. 팬택이 이번 제품에서 스마트폰의 고질병으로 지적되는 배터리 전력효율에 가장 신경쓴 덕분이다. 최대 용량의 배터리로 사용가능한 전류 소모량은 늘린 반면, 소모 전류는 최소화해 배터리 효율을 극대화시켰다.

이와 함께 베가 R3는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한다. 2600mAh의 최대 용량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00분이다. 40분의 충전만으로도 약 7.5시간 통화 또는 22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고속충전을 가능케 한 내부 회로 설계, 일반 충전기보다 더 많은 전류를 공급하는 2A(암페어) 충전기 등 팬택만의 기술력이 결집된 덕분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강력한 카메라도 갖췄다. 베가 R3에 탑재된 1300만 화소의 카메라로 확대해도 깨짐 없는 최고 13M(4192X3104) 해상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강력한 카메라를 더욱 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그러나 베가R3가 인기를 얻는 것은 사양 뿐 아니라 완성도 높은 사용자 경험 덕분이다. 사용자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혁신적 사용환경을 구현한 것이 제품에 대한 호응도를 높이는 것이다.

 


‘베스트 페이스(Best Face)’기능은 함께 사진을 찍은 모든 사람이 각각 자신이 가장 잘 나온 얼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베스트페이스’ 기능은 촬영모드에서 선택해 실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사진 촬영 후 제공되는 총 5개의 얼굴 사진을 확인하고, 이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 변경할 수 있는 것이다.

 


'텍스트 액션'은 손으로 쓴 내용(text)을 별도의 조작 없이 바로 실행(Action)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텍스트 액션을 통해 손글씨로 문자를 입력해 전화를 걸거나 검색을 실행하는 등 특정 응용프로그램이나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필기 인식 명령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다.

 


'캔버스 톡'은 와이파이(Wi-Fi)를 비롯한 통신망으로 두사람이 동일한 배경화면을 보면서 실시간 드로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캔버스 톡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사진이나 지도 등 다양한 배경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공유한 배경화면 위에 그림을 그리면 상대방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된다.

특히, 캔버스 톡 사용 중에도 음성통화를 할 수 있어 유용하다. 예를 들어, 캔버스 톡을 이용하면 약속 장소를 모르는 친구에게 통화로 설명하면서 배경화면으로 지도를 설정해 오는 길을 손으로 직접 그려가며 알려줄 수 있다.

'미니윈도우'는 지상파 DMB, 뮤직, 전자사전 등을 팝업창 형태로 띄워 실행시키는 기능이다. 지상파 DMB, 뮤직, 전자사전, 노트패드 4가지 기능에 동영상과 미니스케치 2가지가 추가돼 총 6종의 기능을 지원한다. 더불어 자막이 있는 동영상 재생 시, 자막을 선택하면 미니 전자사전이 팝업창으로 나타나 바로 뜻을 확인할 수 있다.

팬택은 앞으로도 최고의 기술과 부품으로 최강의 퍼포먼스만 구현할 수 있는 제품만 내놓겠다는 방침이다.

이준우 팬택 사업총괄 부사장은 "베가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최고의 스펙과 기능을 갖춘 베가 R3로 격전이 예상되는 4분기 국내 시장에서 당당히 2위 제조사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앞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노경은 기자 (now21c@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