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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매출 85% 증가(상보)

기사등록 : 2016-02-03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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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매분기 성장세 기록..해외 매출 비중 84% 육박 

[뉴스핌=이수경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세계 시장에서의 높은 성과를 기반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거두며 글로벌 기업 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컴투스는 지난해 4335억 원의 매출과 1659억 원의 영업이익, 1258억 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3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85%,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4%, 59%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4분기 실적 역시 두드러진 상승세를 나타냈다. 2015년 매 분기마다 성장을 이어가며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1167억 원의 최대 분기 매출을 올렸다. 영업이익 또한 역대 최대인 477억 원, 당기순이익은 3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54% 성장하며 탄탄한 수익구조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컴투스는 해외 시장에서 거둔 높은 실적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아시아를 넘어 북미, 유럽 및 중남미 등 세계 전역에서의 지속적이고 견고한 실적 상승세를 통해 지난해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111% 증가한 3634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의 84%를 차지한 셈이다.

또한, 4분기 해외 매출이 최초로 10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대한민국 최고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기업의 면모를 보여줬다는 평가다. 

컴투스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등 자사 대표 게임들의 글로벌 장기 흥행을 이어가는 한편,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갖추고 세계 시장을 무대로 역량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달 출시된 글로벌 기대작 '원더택틱스'를 비롯해 '라스트오디세이', '이노티아' 등 약 5종의 역할수행게임(RPG)의 출시가 예정되고 있다. '홈런배틀3', '9이닝스3D', '프로젝트G2', '아트디텍티브' 등 스포츠 및 캐주얼 장르의 다양한 게임을 출시하면서 추가적인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컴투스 관계자는 "올해에는 다년간 축적된 개발 노하우와 글로벌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며 "다수의 글로벌 히트 게임을 갖춘 세계 최고의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이수경 기자 (sophie@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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