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지유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구)하나은행과 (구)외환은행의 IT시스템 통합을 기념해 배우 안성기씨가 출연한 신규 TV광고 'ㅎㅎ편'을 1일 시작한다.
이번 광고를 통해 IT시스템 통합으로 KEB하나은행이 완벽한 하나가 됐음을 알린다. 또 더 크고 편리해진 KEB하나은행의 '손님 지향적 메시지'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은행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자 했다.
이번 광고의 핵심인 'ㅎㅎ'는 (구)하나은행의 '하'와 (구)외환은행의 '환'에서 따왔다. 이는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라는 KEB하나은행의 브랜드 지향점과도 잘 맞는다.
<사진=KEB하나은행> |
특히 배우 안성기가 'ㅎㅎ댄스'도 선보인다. ㅎㅎ댄스는 KEB하나은행과 함께 행복해진 손님들의 모습을 'ㅎ'자로 형상화했다.
배우 안성기는 ㅎㅎ댄스를 통해 기존의 중후하고 부드러운 광고 속 이미지에서 벗어나, 밝고 역동적인 모습을 통해 새로워진 KEB하나은행에 맞는 신선하고 새로운 이미지를 표현했다.
KEB하나은행 커뮤니케이션부 관계자는 "더 크고 편리해진 은행의 이미지와 배우 안성기씨의 대표성·신뢰성·지속성·대중성이 가장 잘 부합했다"며 "IT 통합으로 더 크고 편리해진 KEB하나은행을 만나는 손님들이 더 기쁘고 행복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4일 자정~7일 오전6시 계좌통한 거래 일시 중단…신용카드는 가능
한편 KEB하나은행은 오는 4일(토요일) 자정부터 7일(화요일) 오전6시까지 IT시스템 통합작업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폰뱅킹·자동화기기(ATM)·체크카드·장기카드대출(카드론) 등이 일시 중단된다.
(구)하나은행의 ATM거래는 4일(토요일) 자정부터 일시 중단되지만, (구)외환은행의 ATM거래는 3일(금요일) 오후4시부터 일시 중단된다.
KEB하나은행뿐 아니라 다른 은행 ATM에서 KEB하나은행 계좌에 대한 현금 인출도 일시 중단된다.
다만 이 기간에도 신용카드 물품구매(국내·해외)는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후불 교통카드도 이용 가능하다. 후불 체크 교통 카드를 통한 택시는 이용이 불가능하다.
공항 환전 업무, 콜센터를 통한 사고신고접수 및 자기앞수표 사고 확인도 정상적으로 가능하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도 타행 및 타사 자동화기기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김지유 기자 (kimji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