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 전민준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지난 1일 공개한 새 광고캠페인이 화제다.
SK이노베이션 신규 광고 캠페인<사진=SK이노베이션> |
11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SNS와 영화관, 포털을 통해 공개된 새 광고는 10일 만에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조회수 80만회를 돌파하는 등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을 주제로 한 이 광고는 세계적인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김 작가가 이번 광고 촬영에서 사용한 캔버스는 가로 5m, 세로 2m 크기다. 그는 2박3일 동안 SK이노베이션이 전 세계를 무대로 펼치는 다양한 사업영역과 수출 성과 등을 표현한 그림을 이 곳에 빼곡히 채웠다. 붓펜이 가는 대로 ‘일필휘지’로 캔버스 곳곳을 휘저은 그의 그림이 6개 대륙의 세계 지도 형태로 수렴되는 과정은 이번 광고의 백미로 꼽힌다.
SK이노베이션은7월 1일 공식블로그(skinnovation-if.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IF.SKinnovation)을 통해 첫 선을 보인바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는 회사의 '큰 그림', 곧 성장 비전과 의지를 드로잉을 활용해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최고급 석유∙화학∙윤활유 제품과 11개국 14개 광구∙4개 LNG프로젝트에서의 원유 탐사∙생산, 전기차 배터리 사업 등을 통해 매출의 70% 이상을 수출로 벌어들이고 있다. 또한, 세계 최고의 기업들과 석유화학∙윤활유∙배터리 합작회사를 설립하는 등 ‘글로벌 파트너링’ 전략에 속도를 내, 곳곳에 글로벌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있다.
[뉴스핌 Newspim] 전민준 기자(minjun8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