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삼성전자, 뉴욕현대미술관(MoMA)서 '세리프 TV' 공식 론칭

기사등록 : 2016-07-14 11:5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디자인 예술적 가치 인정받아 모마 스토어 최초로 TV 판매

[뉴스핌=김신정 기자] 삼성전자가 13일(현지시간) 미국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뉴욕현대미술관(MoMA, 모마)'에서 '세리프(Serif) TV'판매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에는 '삼성 세리프 TV'를 디자인한 세계적 가구 디자이너 에르완 부훌렉(Erwan Bouroullec)을 비롯해 유명 패션∙인테리어 매거진, 업계 주요 인사, 미국현지 기자 등 약 13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세리프 TV'가 기술과 디자인이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미국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모마(MoMA)' 에서 공식 런칭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뉴욕 맨해튼 중심가에 위치한 '모마'는 근현대 예술 거장들의 작품이 총망라 돼 있는 미술관으로 뉴욕 최고 명소 가운데 하나다.

특히 '모마 스토어'는 전문큐레이터가 아름다운 디자인의 제품을 직접 선정해 판매하는 스토어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번 '세리프 TV' 런칭으로 '모마스토어'에서는 최초로 TV를 판매하게 된다.

'모마 스토어' 판매 총괄 엠마뉴엘 플랫(Emmanuel Plat)은 "세계적 디자이너 로낭 & 에르완 부훌렉(Ronan & Erwan Bouroullec) 형제의 작품인 세리프 TV 모마가 선보이고자 하는 우수한 제품의 표본으로 개념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력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미국 뉴욕현대미술관(MoMA)에 열린 삼성전자 세리프 TV 런칭행사에 진열된 세리프 TV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앞서 지난 5월 뉴욕 현대가구 박람회(ICFF)에서 선보인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비트라(Vitra)'와 부훌렉디자인의 가구 콜렉션에서 '삼성 세리프 TV'를 함께 전시한 바 있다.

미국 소비자들은 삼성전자 미국 공식 웹사이트 삼성닷컴(samsung.com)을 포함해 뉴욕 소재 모마 스토어 3곳과 온라인 스토어,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비트라'에서 삼성 세리프 TV를 구매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향후 미국 주요 고급 백화점으로도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미국법인 홈엔터테인먼트 담당 임원 데이브 다스(Dave Das)는 "최근 소비자들은 삼성 TV의 뛰어난 화질뿐만 아니라 생활공간의 미적가치를 높여주는 디자인 요소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며 "유수의 디자인∙가구 업계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세리프 TV'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삼성 세리프 TV'는 세계적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 2016 금상', 영국 월간지 '월페이퍼(Wallpaper) 어워드 2016 최고 가정적 디자인상(Best Domestic Design)'을 수상했다.

'삼성 세리프 TV'는 지난해 9월 유럽에 먼저 출시돼 현재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태리, 한국 등 1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미국 시장에는 지난 13일부터 40형 화이트∙다크블루 색상이 판매에 들어 갔다. 이 모델은 캐나다에도 25일 출시돼 '세리프 TV' 판매 지역은 전 세계 12개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김신정 기자 (az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