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박주선 "文, 내일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대책 발표"

기사등록 : 2017-07-19 15:3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文, 추경...민생과 안전 돌보는 부분 공무원 증원 계획...정부 최선
반부패협의회 구성 우려...文 "제도적 개선 목적...우려 필요 없어"

[뉴스핌=김신정 기자]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은 19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간 오찬 회동에서 "금호타이어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등 호남경제의 어려움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금호타이어 문제는 고용이 완전 보장돼야 한다. 그런 내용으로 인수 진행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기다려 달라고 했다"며 "군산조선소 문제는 노력을 지금도 하고 있다. 국무총리가 20일에 대책을 발표할텐데, 거기에 기대해 달라고 답했다"고 전했다.

또 문 대통령이 인사 5대 원칙과 관련해선, 원칙은 제시했지만 구체적인 기준을 마련하지 않은데서 혼선이 있었다며 향후 구체적 기준을 마련해 투명하게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문 대통령과 여야4당 대표의 청와대 오찬 회동에 참석 후 국회에서 열린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새로운 일을 하는 방향으로 협치를 하자.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난다고 말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추경과 관련해선, "문 대통령이 일반 공무원 증원은 본인도 찬성하지 않는다고 했다"며 "민생과 안전 등 국민 돌보는데 필요한 부분의 증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박 위원장은 설명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국회에서 다 수용못한다고 하더라도 정부는 최선을 다해 국정운영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청와대 영수회담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국민의당은 문 대통령에게 반부패협의회 복원 등 우려사항 7가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반부패협의회 구성에 대해 감사원, 국정원, 검찰 등 중립과 독립성이 요구되는 기관이 참여하는 것은 정치 보복과 야당 길들이기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를 전달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개별적 사건은 관계 없고, 제도적 개선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우려 안해도 된다"고 답했다고 박 위원장은 전했다.

아울러, 한미FTA와 관련 트럼프 정부의 재협상 발언에 대해선 "문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때 절대 그런 언급은 없었다"며 "정치적 목적으로 재협상 얘기를 하는 것이라고 하더라"고 했다.

한편, 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의 청와대 오찬 회동이 19일 오전 11시 30분경 시작해 오후 1시30분께 종료됐다.

청와대 상춘재에서 진행된 이날 회동에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이혜훈 바른정당대표,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참석했다.

[뉴스핌 Newspim] 김신정 기자 (az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