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휴온스 상장 3사, 2분기 동반 성장.."휴톡스·필러 덕"

기사등록 : 2017-08-14 17:1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매출 신장률 휴온스 72%, 휴메딕스 15%, 글로벌 163%
휴온스·글로벌 '휴톡스', 휴메딕스 '필러'로 승승장구

[뉴스핌=박미리 기자] 휴온스글로벌, 휴온스, 휴메딕스 등 휴온스그룹 상장사 3곳이 올 2분기 큰 폭의 외형 성장을 일궜다.

휴온스는 올 2분기 별도 기준 매출 709억원, 영업이익 95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71.7% 영업이익은 115.8% 각각 급증한 수치다.

호실적은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이 이끌어냈다. 사업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신장률은 의약품 11.8%, 헬스케어 17.3%, 수탁 33.4%다.

특히 헬스케어 부문은 식약처 승인을 받아 지난해 말부터 보툴리눔톡신(보톡스)인 '휴톡스' 수출이 개시된 것이 보탬이 됐다. 휴온스는 휴톡스를 일본, 동남아, 중동, 중남미 등에 수출하고 있다. 앞서 휴온스는 휴톡스 제조사이자 그룹 지주회사인 휴온스글로벌과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미용성형용 필러 등을 제조하는 계열사 휴메딕스는 올 2분기 별도 기준 매출이 13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5% 증가했다. 이 역시 주력인 필러 사업을 비롯해 신성장 동력인 에스테틱, 원료의약품 사업이 고루 성장한 덕분이다. 특히 필러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신장률은 32%에 달했다. 

하지만 휴메딕스는 올 2분기 영업이익이 24억원으로 25.5% 감소했다. 충북 제천에 신공장을 준공하면서 감가상각비용이 발생했고, 인력을 충원하면서 노무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정구완 휴메딕스 대표는 "영업이익 감소는 회사가 성장하기 위한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휴온스그룹 지주사인 휴온스글로벌은 올 2분기 별도 기준 매출 59억원, 영업이익 3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163%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한 것이다. 휴온스글로벌은 지난해 2분기 6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할 수 있었던 것은 올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크게 늘어난 반면, 영업비용은 소폭 줄었기 때문이다. 매출은 지난해 말부터 휴톡스가 일부 해외시장에 수출되면서 증가했다. 영업비용(올 2분기 26억원)은 광고선전비, 지급수수료 등이 줄어들면서 8%가량 줄었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지주사 전환 후 맞이한 첫해 상반기에 고성장을 달성했다"며 "최근 국산 생리식염주사제로는 최초로 미국 FDA로부터 ANDA 승인 획득에 성공한데 이어, 휴톡스 등의 성장 모멘텀이 확실한 만큼 더욱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박미리 기자 (milpar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