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10일 황금연휴 반기는 유통가…면세점은 총력 마케팅

기사등록 : 2017-09-06 14:0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대형마트, 10월8일 의무휴업…영업일정 짜기 분주
면세점은 내국인 공략 이벤트 집중 내세워

[뉴스핌=이에라 기자] 유통업계가 이달 말부터 이어지는 최장 10일의 황금연휴 대책마련에 한창이다. 그 어느때보다 긴 연휴에 대비해 선물세트 물량을 확대한 데 이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만한 각종 프로모션을 준비중이다. 면세점업계는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내국인들이 늘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이벤트 보따리를 풀며 적극적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 대형마트·백화점, 의무휴업일 외 오픈계획 및 마케팅 준비 중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백화점 등은 내부적으로 추석연휴 기간 동안 영업 일정을 조율하며 황금연휴 마케팅 계획을 준비 중이다.

정부가 내달 2일 월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함에 따라 오는 30일을 포함해 10월 9일 한글날까지 열흘이 추석 연휴가 되는 셈이다.

대형마트는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 일요일이 의무휴업일로 지정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점포는 8일날 의무적으로 쉬게 된다. 다만 일부 점포의 경우 의무 휴업일을 추석 당일로 변경하거나 추가적으로 쉴 수 있다.

이마트는 내달 8일 대부분의 점포가 의무휴업을 진행한다. 다만 일부 점포는 8일 대신 추석 당일인 4일에 문을 닫기로 했다. 또한 추석 당일 문을 여는 점포는 오전 11시~오후 9시까지 단축 영업한다. 희망자 위주로 근무한다는 방침도 세웠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도 추석 연휴 점포 영업 계획을 확정 중이다.

백화점 업계는 주로 명절 당일을 포함해 앞뒤 이틀을 붙여 휴점하는 경우가 많다.

신세계백화점은 10월 4일 추석 당일과 5일 이틀 휴무를 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은 휴무일을 조만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 "황금연휴는 기회다" 면세점, 마케팅 봇물

열흘간의 황금연휴를 앞두고 해외 관광을 가는 내국인들을 겨냥한 면세점 업계의 마케팅도 주목할만하다.

신라면세점은 10월 9일까지 대규모 특별 프로모션 행사 '슈퍼홀리데이'를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화장품 향수 카테고리 상품 중에 8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명을 추첨해 BMW 뉴4시리즈 그랑쿠페를 제공한다.

최대 2만7000원 상당의 적립금 3종과 구매금액에 따라 리필적립금을 추가로 증정하는 슈퍼스페셜팩 이벤트도 연다.

증정된 적립금은 이달 20일까지 쓸 수 있다. 매일 당일 사용 가능한 즉시 할인 적립금을 최대 6만원 증정하는 ‘슈퍼데일리 즉시 할인’, 모바일 앱푸쉬 알림에 수신 동의한 고객에게 특정 날짜에 적립금을 증정하는 ‘슈퍼타임푸쉬’ 등 다양한 적립금 증정 이벤트가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신규가입한 고객에게는 기존 신규고객 혜택 외에 추가로 적립금 5000원과 5000원 상당의 혜택(신라 선불 5000원, 던킨도너츠 상품, 편의점 상품권 중 택1)을 제공하는 슈퍼 루키 웰컴팩 이벤트도 연다.

<사진=갤러리아면세점>

갤러리아 온라인 면세점에서는 추석 황금연휴 및 중국 최대 명절 국경절, 중추절에 대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어 사이트인 국문 인터넷몰에서는 오는 15일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인 ‘그룹 미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방문 고객이 팀의 리더가 되어 팀원을 구성하면 각종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팀원 한 명을 등록 할 때마다 5만원씩, 최대 25만원의 적립금 받으며 팀원으로 등록된 고객 역시 5만원의 적립금을 받는다. 팀으로 등록된 구성원 전원은 고객 등급이 업그레이드 된다.

기간 내 온라인면세점 신규 가입 후 적립금 받기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는 고객에게는 적립금 2만원이 추가로 제공된다.

신규회원은 구매 후 응모 페이지에 신청하면 100% 페이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00% 페이백 이벤트 응모 고객 중 200명을 추첨,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중문몰에서는 더블연휴 더블혜택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3일부터 10월 10일까지의 이벤트 기간 중 구매한 고객에게는 기간 내 사용이 가능한 쇼핑 지원 적립금 5만원을 증정한다.

기간 내 인도완료 주문 건을 기준으로 1등(1명)에게는 적립금 무제한 증정, 2등(5명)에게는 적립금 100만원 증정, 3등(10명)에게는 적립금 50만원 증정의 혜택을 준다.

롯데면세점은 내달 12일까지 오프라인 전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휴가비 현금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3000만원 상당의 휴가비가 현금으로 지원된다. 구매영수증에 있는 응모권을 작성해 각 점에 있는 응모함에 넣어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1000만원의 휴가비를, 2등 2명에게 500만원씩, 3등 10명에게 각 100만원의 휴가비가 주어진다.

 

[뉴스핌 Newspim] 이에라 기자 (ER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