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삼성전자, 추석 상생경영...물품대 5000억 조기 지급

기사등록 : 2017-09-20 11: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추석 명절 앞두고 원활한 자금흐름 지원 '상생'

[ 뉴스핌=황세준 기자 ] 삼성전자가 1차 협력사 물품대금 5000억원을 조기 지급하며 상생 경영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1차 협력사들의 자금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물품대금(물대) 5000억원(삼성디스플레이 2000억원 포함)을 최대 12일 앞당겨 지급한다고 20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2011년부터 협력사 대금을 월 4회 지급하고 있으나 이번 추석 연휴가 10일에 달하는 만큼 상생 경영 차원에서 이같이 결정했다.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이형석 사진기자>

또 삼성전자는 2005년부터 국내 최초로 협력사 거래대금을 전액 현금 지급하고 있다. 2010년부터는 은행권과 함께 1조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협력사에 저리 대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해 6월부터는 1차 협력사가 2차 협력사에 물품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30일 이내에 지급하도록 지원하는 5000억원 규모의 ‘물대지원펀드’도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임직원들이 명절에 필요한 물품을 준비할 때 지방 사업장의 자매마을 농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에서는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온라인 직거래 장터’를 개설해 농축산물을 판매한다. 20일에는 사업장 내에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도 연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자매 결연을 맺은 강원도 횡성 산채마을에서 생산한 더덕, 도라지와 경기도 화성시 농특산물 브랜드 ‘햇살드리’의 참기름, 조청 등을 포함해 전국 28개 농촌마을에서 생산한 농축산물 128종을 판매한다.

기흥과 화성의 ‘삼성 나노시티’에서도 25일부터 28일까지 농촌진흥청, 자매마을, 사회적 기업 등 32곳이 참여해 사과, 배, 영광굴비, 임실 치즈 등 전국의 300여개 농축산물을 판매한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1995년부터 농어촌 마을과 자매 결연을 맺은 것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88개 마을과 자매 결연을 맺어 일손돕기, 농촌체험, 직거래장터 등 다양한 협력관계를 이어 왔다.

각 사업장 사내 식당에서 필요한 식자재사업장 인근에서 구매해 활용하고 있다.수원사업장의 경우 경기도 내에서 생산한 식자재 구매액만 올해 현재까지 약 200억원에 달한다.

이상훈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사장은 “민족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을 맞아 협력사에 자금을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농민들에게 소득 증대 기회를 제공하는 등 임직원들과 함께 중소기업과 지역사회와의 상생 활동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황세준 기자 (hsj@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